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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PB ‘바프허니버터팝콘’ 하외이 수출…K스낵 열풍 이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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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10:10:30

1차로 1만개 수출..“해외서 허니버터맛 과자 수요 꾸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을 하와이 세븐일레븐에 수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세븐일레븐이 지난 8월 견과류 전문업체 길림양행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PB과자입니다. 바프허니버터팝콘은 바프(HBAF)의 ‘허니버터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허니버터맛 팝콘으로, 출시 이후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중심으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현재 세븐일레븐 스낵 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측은 “허니버터아몬드가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간식 리스트에 꾸준히 꼽히고 있다”며 “해외에서도 허니버터맛 과자에 대한 제품 출시 요구가 이어지자 이번 수출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1차 수출 물량은 1만여개로, 판매 추이를 지켜본 뒤 추가 물량을 협의해 수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대만·하와이·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세븐일레븐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출 품목 수와 규모를 점차 확대하고 중소 파트너사들을 위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김세미 세븐일레븐 글로벌소싱팀 매니저는 “한류의 영향으로 해외에서도 국내 과자들이 코리안 스낵으로 불리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바프허니버터팝콘이 유행에 민감한 현지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5년 ‘세븐일레븐 말레이시아’에 PB과자, 도시락용 김 등 총 1300여 박스를 수출했습니다. 지난 9월에도 대만 세븐일레븐과 하와이 세븐일레븐에 PB스낵(신당동떡볶이1번지·향긋한마늘바게뜨), PB도시락용김(고소한식탁김) 등 총 4000여 박스를 수출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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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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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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