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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인머스캣·한우 반값에”…이마트, 쓱데이 30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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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06:10:00

생필품·식품류 50% 할인 및 1+1 증정 행사
에코머니 30% 적립 ‘그린 장보기’ 프로모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는 오는 30일과 31일 이틀간 ‘쓱데이’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올해 3회차를 맞는 쓱데이는 연중 최대인 2000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샤인머스캣·한우 및 주요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첫 쓱데이 행사를 펼친 2019년에 하루 행사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상승했고, 지난해에도 이틀간 매출이 전년 대비 22% 상승해 1600억원의 실적을 냈습니다. 이에 올해도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이마트는 이틀간 ‘알찬란 1판’을 도매가(10월 26일 기준)보다 10% 이상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 측은 “지난해 말부터 올 5월까지 이어진 조류인플루엔자(AI) 파동으로 계란 시세는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며 “이마트는 6개월 전부터 철저한 물량계획을 수립해 총 35만판의 행사물량을 마련했고 대량 매입·자체 마진 축소를 통해 도매가보다 싼 계란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오징어는 ‘아르헨티나산 오징어’를 같은 사이즈의 원양산 오징어 대비 67% 할인가에 팝니다. 이마트는 이번 쓱데이 행사를 위해 평상시 일주일 행사 물량의 4배가 넘는 130톤의 물량을 공수했습니다. 영국이 아닌 아르헨티나 선단과 직접 거래해 쿼터 조업권 구매 없이 저렴한 가격에 수입했다는 설명입니다. 

 

지난 추석 이마트 과일 매출 1위를 기록했던 ‘핫한 과일’ 샤인머스캣도 할인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합니다. 한우도 반값에 판매합니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한우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신선·가공식품부터 생활용품 등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G7 와인 4종(까버네·메를로·샤도네이·쇼비뇽블랑)’은 50% 할인가로 판매하며, ‘닌텐도 스위치 럭키박스’는 행사카드 결제 시 35만원에 한정수량 판매합니다. 

 

쓱데이 기간 냉동 군만두, 고추장·된장·쌈장, 국산두부 등 식품류 전품목에 대해 1+1 행사도 엽니다. 또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면도기 8입날, 치약 등 필수 생활용품 대상으로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자별 특가 상품도 선보입니다. 30일은 젤리 및 파이 전품목, ‘정관장 홍삼원 골드’를 1+1에 준비했습니다. 31일에는 초콜릿 전품목과 국내산 표고버섯 등을 1+1에 팔고, ‘조생 햇귤’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아울러 이마트는 친환경 제품 30여종을 그린카드로 구매 시 에코머니 30%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쓱데이 그린 장보기’ 프로모션도 오늘부터 4일간 진행합니다. SSG닷컴에서는 녹색제품 등 친환경 제품(200여종) 1만원 이상 구매 시 쓱머니 쿠폰 5000원을 선착순 2만명에게 지급합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쓱데이 기간 더욱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1년여간 철저히 준비했다”며 “특히 올해는 행사 특가 이외에도 친환경 등 다양한 테마를 준비해 고객들이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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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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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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