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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통신

KT, 소상공인 위한 ‘스몰오더’ 비대면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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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4, 2021, 11:10:49

스마트폰 메시지 기반 챗봇 주문 서비스
출시 후 3개월 간 입점 매장 대상 무료 혜택

 

인더뉴스 류소현 기자ㅣKT[030200]는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를 14일부터 시작합니다.

 

KT에 따르면 ‘스몰오더’는 차세대 문자 메시지 서비스(리치커뮤니케이션서비스, RCS)인 채팅플러스의 챗봇을 통해 매장 밖에서도 비대면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문부터 결제까지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습니다. 고객은 음료를 사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은 주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별도의 대면 결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돼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채팅플러스 챗봇을 통해 이뤄진다는 점도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메시지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만큼,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몰오더’를 사용하려면, 스마트폰 메시지 앱의 챗봇 탭에서 스몰오더를 선택 후 원하는 매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KT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고,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는 올해 중 개방할 예정입니다.

 

KT는 중형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와 스몰오더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커피베이 34개 매장에서 스몰오더를 통한 주문이 가능합니다. 향후 KT는 커피베이 브랜드 전용 스몰오더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KT와 커피베이는 커피 프랜차이즈 상품에 대한 구독형 통신서비스를 공동 발굴합니다. 비대면 주문 활성화를 통해 종이영수증을 줄이고, 다회용 컵 이용 등 ESG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KT는 스몰오더 입점 매장 확대를 위해 서비스 시작 후 3개월 동안 입점 매장에게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후에는 월 정액 요금제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서비스 가입은 KT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KT는 ‘스몰오더’ 서비스 제공 업종을 카페 외에 샐러드·도시락·샌드위치 등으로 늘리고, 소상공인을 위한 대표적인 비대면 주문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스몰오더는 비대면으로 손쉽게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문자메시지 서비스”라며 “익숙한 문자메시지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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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소현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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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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