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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시스템, 강남 GKL 카지노서 신분인증 실증사업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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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30, 2021, 14:09:00

세계 최초 모바일여권 DID 신분인증 Smart PASS(스마트 패스) 활용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모바일여권 DID 신분인증 플랫폼 기업 로드시스템은 ‘2021년 무역센터 테스트베드 실증사업’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한국무역협회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실증사업은 강남구 무역센터 일대에서 진행되는데요. 로드시스템은 모바일여권 DID 신분인증 기반 안면인식 출입인증시스템, 일명 ‘Smart PASS(이하 스마트 패스)’라는 혁신기술로 외국인 전용 카지노 ‘GKL’에서 실증사업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여기에 로드시스템은 모바일여권을 기반으로 한 ‘QR 출입 인증 및 호텔 택스리펀드(세금환급)’ 서비스도 병행해 수행합니다. 사전 기술검토와 PT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는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GKL(그랜드코리아레저)에서 운영하는 카지노 세븐럭에서 신제품 및 신기술 실증기회를 얻게 된 겁니다.

 

지난해 공인인증서 폐지 이후, 국내 신분인증 시장은 무한경쟁 상태입니다. 60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한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네이버·카카오는 물론 SI(시스템통합 기업)과 금융사들도 앞다퉈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양호 로드시스템 대표는 “지금까지는 인증서 사용이 금융거래, 공공기관 등으로 제한적이지만, 앞으로는 더욱 많은 분야에서 업무가 디지털화될 수밖에 없다”며 “그 첫 번째 관문이 ‘신분 인증’이 될 것인 만큼 이를 선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장 대표는 “이런 상황에서 로드시스템은 이번 실증사업과 함께 정부가 주관하는 ‘K-테스트베드’에도 GKL과 동반 지원했다”며 “모바일여권 DID 신분인증 기반의 스마트 패스가 외국인 신분인증 시장까지 범위가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본인인증 시장을 선점하면 인증 수수료는 물론 모바일 기기로 가능한 거래 영역 전반으로의 확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 데이터 산업, 블록체인, 보안 산업과도 시너지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로드시스템 측은 “2019년 카지노 입장객 323만 명을 넘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는 관광객 3000만 명 이상의 방문을 예측하고 있다”며 “그 때는 카지노 관광객은 물론 대부분의 관광객이 모바일 여권의 스마트패스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신분인증 시장규모는 7000억 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증 시장 규모는 6조 원 수준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오는 2025년에는 신분인증 시장의 규모가 25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장양호 대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시범사업과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IT 강국 코리아에서 신뢰할 수 있는 레퍼런스를 축적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신분인증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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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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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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