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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서비스 개시…넷플릭스 아성 무너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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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8, 2021, 15:09:40

디즈니·마블·픽사 등 총 5개 브랜드 채널 보유
국내 OTT 격변 불가피, 넷플릭스와 본격 경쟁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마블과 픽사 등을 인수·합병하며 콘텐츠 제국을 세운 월트디즈니가 한국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시장 진입 날짜를 못 박았습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오는 11월12일에 디즈니플러스를 한국에서도 서비스한다고 8일 발표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입니다. 디즈니플러스는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등 61개 국가에서 21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혁신적인 콘텐츠 제공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의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디즈니플러스가 11월 국내 서비스 날짜를 공개하면서 올해 연말부터 국내 1위 OTT인 넷플릭스와 본격적인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 iOS 포함)를 표본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은 넷플릭스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7월 사용자 수는 910만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OTT업체인 웨이브(319만명)와 약 3배의 격차가 납니다.

 

OTT업계에서는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영화팬들이 특히 좋아하는 ‘마블 시리즈’를 비롯해 중장년 남성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콘텐츠를 앞세워 넷플릭스의 아성을 무너뜨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캡틴 마블’, ‘블랙 팬서’ 등의 마블 스튜디오 블록버스터 개봉작을 비롯해 ‘로키’, ‘완다비전’, ‘윈터솔저’ 등 마블 유니버스의 주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도 선보입니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등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전편도 서비스합니다. ‘라이온 킹’, ‘알라딘’,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등의 디즈니 대표 애니메이션과 픽사의 ‘토이스토리4’, ‘니모를 찾아서’ 등의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 진입하는 디즈니플러스의 첫 IPTV 파트너사로는 LG유플러스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프리미어에서 열린 ‘인공지능(AI) 최고위 전략대화’ 참석에 앞서 디즈니플러스와 제휴 상황에 대해 “막판 협상 중”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디즈니플러스의 서비스 구독료는 월 9900원 또는 연 9만9000원으로 책정했습니다. 한 계정으로 모두 7명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동시 접속자는 4명으로 제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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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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