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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기자가 골라본 ‘센스 있는’ 추석선물 몇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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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6, 2021, 06:09:00

부모님, ‘면역 증강’ 홍삼·흑삼..피부관리 기기 ‘이색적’
‘희소성’ 복원주·‘고단백’ 모음·‘1인 맞춤’ 선물도 추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마냥 편하지는 않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인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이동이 제한되면서 ‘세 번째 비대면 명절’을 맞이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그렇긴 해도 ‘민족 최대 명절’이자 ‘5일 간의 황금 연휴’를 기다리는 설렘 또한 없지는 않습니다. 네이버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 8월 28일~9월 3일까지 일주일 만에 ‘추석’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이전 주에 비해 4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추석에 대한 관심이 커질수록 함께 늘어나는 고민이 있으니, 바로 추석선물세트입니다.

 

최근 유통업계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선물 세트를 내놓고 있습니다. 식용유·햄이 들어 있거나 욕실용품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추석 선물 세트부터, 요트·초고급 와인처럼 ‘억 소리’ 나는 초고가 선물까지. 쏟아지는 선물 홍수 속에서 뭘 사야 좋을지 고민만 커지는 요즘입니다.

 

슬슬 추석 선물을 사긴 사야 하는데 식상한 선물은 싫고, 뭐가 있는지 발품 팔기에는 일에 치여 바쁘다면, 너무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의 선물을 하면서도 ‘센스 있다’는 얘기를 듣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기자가 온 가족이 좋아할 만한 추석 선물 세트를 찾아봤습니다.


◇ 부모님을 위한 ‘홍삼·흑삼’..이색적인 피부관리 기기도 

 

 

이마트(대표 강희석)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은 추석을 맞아 홍삼세트를 선보입니다. ‘바이오퍼블릭 프리미엄 국산 6년근 홍삼세트’는 홍삼정 240g·스틱형 홍삼 30포·홍삼 바이알 10병으로 구성됐습니다. 2만개 한정수량이며 오는 21일까지 행사 카드 사용 시 3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가 명절 선물로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를 내세운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과 면역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마트는 지난해 추석 건강세트 매출이 10.2% 증가했습니다.

 

실제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 ‘텍스토미’의 2019년 9월~2020년 9월까지 약 1년간 네이버 블로그 내 ‘추석선물’ 키워드 분석 결과를 보면, 가장 많이 언급된 상품은 '홍삼'으로 총 1039건의 빈도수를 나타냈습니다. ‘건강’ 키워드가 871건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관심도가 증가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지난해 추석 사전예약기간 45개였던 건강세트를 올해 59개로 30% 가량 상품을 확대했습니다. 행사품목도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인 ‘정관장 홍삼원 골드60포’는 카드할인 40%와 10+1을,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20포’는 카드할인 20%와 5+1을 기획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흑삼을 내놨습니다. tvN 예능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협업해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등 스틱형 3종과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 등 파우치형 2종입니다. 

 

특히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골드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구증구포 흑삼진 스틱 등 스틱형 3종은 일반 홍삼음료로 출시됐습니다.

 

 

어머니가 피부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시다고요? 이마트가 이색 명절 선물로 내놓은 피부관리 기기를 한번 살펴보세요. 이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브렌드인 메이크온의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와 ‘젬소노테라피’ 2종인데요.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고주파와 LED를 이용해 눈가 탄력을 높여주는 기기, 젬소노테라피는 초음파를 이용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마트 전국 87개점에서 판매하며, 오는 21일까지 카드 행사를 통해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40% 할인가에, 젬소노테라피는 3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마트 측은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다른 부위보다 노출이 많은 눈 주위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 많아졌다”며 “또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안면 피부 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명절 선물로 피부관리 기기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 복원주·고단백·1인가구 맞춤 선물..온 가족 마음 풍성하게

 

 

명절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인데요. 차례를 지내거나 할아버지께 드릴 추석 선물을 고민한다면 이 제품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국순당(대표 배상민)의 ‘법고창신 선물세트’입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 선물세트로 ‘희소성’을 강조했습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습니다. 복원주마다 역사적 의미가 깊어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고 국순당 측은 설명했습니다.

 

명절은 운동을 쉴 수 있는 ‘좋은 핑계’가 되기도 합니다. 평소보다 음주량이 늘고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명절에도 운동을 포기할 수 없는, ‘근손실’이 두려운 친척이 있다면 이들이 웃음지을 만한 선물세트도 있습니다.

 

동원F&B(대표 김재옥)는 고단백 식품으로 구성한 ‘동원 스페셜 19호’를 내놨습니다. 고단백 저지방 참치캔과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의 구성입니다. 리챔 프로틴은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 함유, 동원참치 단백질바는 단백질 함량이 6g으로 전체 중량 30g 대비 20%에 달합니다.

 

 

공부나 일,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이번 추석을 집에서 혼자 보내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겁니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은 이러한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모듬전 싱글’입니다.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싱글인데도 맛있는 것만 모아놨다’, ‘1인이 먹기에 부담없이 알맞은 양이다’, ‘혼자서도 명절 분위기가 나서 좋다’ 등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더반찬& 관계자는 “손이 많이 가는 명절 필수 전들을 간편하면서도 알차게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대상(대표 임정배)의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눈길을 끕니다. 식료품 저장소를 뜻하는 ‘팬트리’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습니다.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았습니다.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카레·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 미원라면 등 다양한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으로 채웠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강화로 올 추석에도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정성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구성하고,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에게 요긴한 제품을 특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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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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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증시] 부쩍 비싸진 코스피…투자쇼핑 핫플레이스는?

[하반기 증시] 부쩍 비싸진 코스피…투자쇼핑 핫플레이스는?

2025.06.25 18:00:0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새 정부 출범 이후 코스피지수가 상승을 거듭한 끝에 3000대에 안착하며 하반기 주도 섹터에 대한 관심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시장 전반이 오른 탓에 고점 부담도 있기 때문입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하반기 투자관건은 업종별 옥석 가리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는 수출과 내수, 정책과 성장을 축으로 주도주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공산이 크다는 시각입니다. 특히 증시가 추가로 상승하더라도 전반적인 랠리보다는 업종별 빠른 순환매가 이뤄지며 차별화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들어 현재까지 코스피지수 상승률은 29.43%로 집계됩니다. 이가운데 최근 한달간 17.42% 오르며 6월 이후 오름세가 두드러집니다. 이 사이 지수는 3100포인트에 안착하면서 그동안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보였던 주식들도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하반기 업종 선별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주식이 현재 단기고점 내지 역사적 고점을 경신하거나 그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오히려 코스피 강세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을 염두에 둔 비중확대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출주와 구조적 성장주인 반도체, 자동차, 인터넷, 제약·바이오 등을 포트폴리오 편입 대상으로 지목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상반기 국내·외 정책 기대로 급등세를 보인 조선, 방산, 기계와 내수주 상승세는 유효하다"며 "다만 상승탄력, 수익률 측면에서는 상반기중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하반기와 내년 이익개선 기여도가 높고 이익 모멘텀이 강한 업종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도 하반기 주도 업종으로 수출주와 내수주를 제시했습니다. 미국 소비를 지원하는 반도체와 자동차, 이차전지를 포함해 미국 투자를 지원하는 기계(전력)와 원전 중심 유틸리티 산업에 주목했습니다. 여기에 내수주를 더한 것입니다. 노 연구원은 "미국 소비 관련 업종이 상대적으로 강세를 띤다면 기존 주도주들의 상대 수익률 약화 및 지수 상단 확장 등을 예상할 수 있다"며 "국제유가가 추세적으로 상승하지 않는다면 내수주 역시 여전히 중요한 투자 대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웅찬 아이엠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정부 정책 모멘텀이 이어지면서 지주·증권·내수 등 정책 관련주 강세가 당분간 지속 될 것"이라며 "정부 정책수혜주 주도 국면에서 기존 주도주인 조선·방산·원전 등에서 차익실현이 나타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그는 "국내 정책 모멘텀이 둔화되고 수출 둔화세가 확인되며 주도주 공백이 나타난다면 조선·방산 등 글로벌 정책주가 재차 강세를 보이는 주도주 순환매 양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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