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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기자가 골라본 ‘센스 있는’ 추석선물 몇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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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6, 2021, 06:09:00

부모님, ‘면역 증강’ 홍삼·흑삼..피부관리 기기 ‘이색적’
‘희소성’ 복원주·‘고단백’ 모음·‘1인 맞춤’ 선물도 추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마냥 편하지는 않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인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이동이 제한되면서 ‘세 번째 비대면 명절’을 맞이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그렇긴 해도 ‘민족 최대 명절’이자 ‘5일 간의 황금 연휴’를 기다리는 설렘 또한 없지는 않습니다. 네이버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 8월 28일~9월 3일까지 일주일 만에 ‘추석’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이전 주에 비해 4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추석에 대한 관심이 커질수록 함께 늘어나는 고민이 있으니, 바로 추석선물세트입니다.

 

최근 유통업계는 추석을 맞아 다양한 선물 세트를 내놓고 있습니다. 식용유·햄이 들어 있거나 욕실용품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추석 선물 세트부터, 요트·초고급 와인처럼 ‘억 소리’ 나는 초고가 선물까지. 쏟아지는 선물 홍수 속에서 뭘 사야 좋을지 고민만 커지는 요즘입니다.

 

슬슬 추석 선물을 사긴 사야 하는데 식상한 선물은 싫고, 뭐가 있는지 발품 팔기에는 일에 치여 바쁘다면, 너무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의 선물을 하면서도 ‘센스 있다’는 얘기를 듣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기자가 온 가족이 좋아할 만한 추석 선물 세트를 찾아봤습니다.


◇ 부모님을 위한 ‘홍삼·흑삼’..이색적인 피부관리 기기도 

 

 

이마트(대표 강희석)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은 추석을 맞아 홍삼세트를 선보입니다. ‘바이오퍼블릭 프리미엄 국산 6년근 홍삼세트’는 홍삼정 240g·스틱형 홍삼 30포·홍삼 바이알 10병으로 구성됐습니다. 2만개 한정수량이며 오는 21일까지 행사 카드 사용 시 3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가 명절 선물로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를 내세운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과 면역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마트는 지난해 추석 건강세트 매출이 10.2% 증가했습니다.

 

실제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 ‘텍스토미’의 2019년 9월~2020년 9월까지 약 1년간 네이버 블로그 내 ‘추석선물’ 키워드 분석 결과를 보면, 가장 많이 언급된 상품은 '홍삼'으로 총 1039건의 빈도수를 나타냈습니다. ‘건강’ 키워드가 871건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관심도가 증가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지난해 추석 사전예약기간 45개였던 건강세트를 올해 59개로 30% 가량 상품을 확대했습니다. 행사품목도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인 ‘정관장 홍삼원 골드60포’는 카드할인 40%와 10+1을,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20포’는 카드할인 20%와 5+1을 기획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흑삼을 내놨습니다. tvN 예능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협업해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을 출시했습니다. 신제품은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등 스틱형 3종과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 등 파우치형 2종입니다. 

 

특히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골드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구증구포 흑삼진 스틱 등 스틱형 3종은 일반 홍삼음료로 출시됐습니다.

 

 

어머니가 피부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시다고요? 이마트가 이색 명절 선물로 내놓은 피부관리 기기를 한번 살펴보세요. 이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뷰티 디바이스 브렌드인 메이크온의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와 ‘젬소노테라피’ 2종인데요.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고주파와 LED를 이용해 눈가 탄력을 높여주는 기기, 젬소노테라피는 초음파를 이용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마트 전국 87개점에서 판매하며, 오는 21일까지 카드 행사를 통해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40% 할인가에, 젬소노테라피는 3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마트 측은 “마스크가 일상화되면서 다른 부위보다 노출이 많은 눈 주위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 많아졌다”며 “또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안면 피부 관리를 원하는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명절 선물로 피부관리 기기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 복원주·고단백·1인가구 맞춤 선물..온 가족 마음 풍성하게

 

 

명절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인데요. 차례를 지내거나 할아버지께 드릴 추석 선물을 고민한다면 이 제품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국순당(대표 배상민)의 ‘법고창신 선물세트’입니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 선물세트로 ‘희소성’을 강조했습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습니다. 복원주마다 역사적 의미가 깊어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고 국순당 측은 설명했습니다.

 

명절은 운동을 쉴 수 있는 ‘좋은 핑계’가 되기도 합니다. 평소보다 음주량이 늘고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명절에도 운동을 포기할 수 없는, ‘근손실’이 두려운 친척이 있다면 이들이 웃음지을 만한 선물세트도 있습니다.

 

동원F&B(대표 김재옥)는 고단백 식품으로 구성한 ‘동원 스페셜 19호’를 내놨습니다. 고단백 저지방 참치캔과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의 구성입니다. 리챔 프로틴은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 함유, 동원참치 단백질바는 단백질 함량이 6g으로 전체 중량 30g 대비 20%에 달합니다.

 

 

공부나 일,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이번 추석을 집에서 혼자 보내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겁니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은 이러한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모듬전 싱글’입니다.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싱글인데도 맛있는 것만 모아놨다’, ‘1인이 먹기에 부담없이 알맞은 양이다’, ‘혼자서도 명절 분위기가 나서 좋다’ 등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더반찬& 관계자는 “손이 많이 가는 명절 필수 전들을 간편하면서도 알차게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대상(대표 임정배)의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눈길을 끕니다. 식료품 저장소를 뜻하는 ‘팬트리’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습니다.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겟층으로 삼았습니다.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카레·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 미원라면 등 다양한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으로 채웠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강화로 올 추석에도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정성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구성하고,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에게 요긴한 제품을 특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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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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