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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신진 뮤직 아티스트 발굴’...지니뮤직 협업 공모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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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0, 2021, 11:08:28

트렌드·연애·힐링·여행 주제 등..홈페이지 음원 업로드 방식 진행
코로나19 시대 침체된 문화 예술계 신진아티스트 창작활동 지원

 

인더뉴스 노혜정 기자ㅣKT(대표이사 구현모)가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니뮤직(대표 조훈)과 함께 신진 뮤직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배경음악 공모전(이하 BGM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MZ세대(1980~2000년대생) 브랜드인 ‘와이(Y)’의 새로운 컬쳐 활동입니다. 와이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와이’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노력하는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협업한 제작물을 시리즈 형태로 출시합니다.

 

KT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BGM(Back Ground Music) 공모전은 Y세대들의 ▲트렌드 ▲연애 ▲힐링 ▲여행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아티스트는 창작한 음원을 오늘부터 다음달 5일까지 와이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는 방식(1인당 최대 다섯 곡)으로 공모전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 공모전의 총 상금은 30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 1500만원, TOP 4에 선정된 3명의 아티스트에게는 각각 500만원을 수여합니다. 최종 선정된 음원들은 앨범으로 발매되며 지니뮤직 앱과 와이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무료로 배포됩니다.

 

KT는 BGM 공모전에 선발된 Y 아티스트에게 상금 외에도 아티스트 코멘터리 영상을 제작할 예정인데요. 각종 온오프라인 채널에 아티스트를 홍보 하는 등 아티스트의 도약을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입니다.

 

BGM 공모전은 KT 대학생마케터 ‘영퓨쳐리스트(YF)’가 투표하는 방식으로 결과가 결정됩니다. 영상제작 등 BGM 활용이 많은 대학생들의 생각을 반영해 각 주제별 1곡씩 선정하고, 1차로 심사된 TOP 4 음원에 대해 고객 투표·인터뷰를 반영해 최종 대상 곡이 선정됩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Y를 응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신진 아티스트들과 Y브랜드가 함께 협업해 Y 아티스트들이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실 상무는 “실력 있는 신진 뮤지션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당사는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비즈니스를 통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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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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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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