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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유튜브 채널 새단장…MZ세대 소통 강화 힘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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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6, 2021, 13:08:39

유명 개그우먼 및 유튜버 협업‥소비자 참여 적극 유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교촌치킨은 MZ세대와의 접점 강화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하고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 공모’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습니다.

 

교촌은 공식 유튜브 채널 개편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씁니다. 메인 소비층인 MZ세대를 겨냥해 그들의 일상 속에 교촌이 녹아들 수 있도록 독특하고 새로운 콘셉트의 콘텐츠 제작에 나설 예정입니다.

 

특히 최신 트렌드와 ‘치킨에 진심’, ‘치묘든다’ 등의 밈(meme)을 활용한 친밀도 높은 콘텐츠로 댓글 유도 및 소통을 강화해 Z세대의 중심인 1020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함께 이끌어낼 예정이라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이를 위한 첫 시작으로 6일 유튜브에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이번 유튜브 콘텐츠 주제는 ‘교촌치킨 팬클럽 창설 및 이름 공모’로 기존과는 다른 독특하고 색다른 콘셉트로 마련됐습니다.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가 협업해 교촌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시청자들의 신선한 재미까지 전달합니다.

 

팬클럽 이름 공모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댓글 참여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교촌치킨과 가장 어울리는 팬클럽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능하며 교촌 팬클럽 이름으로 선정된 1등(1명)에게는 치킨 및 사이드 포함 총 21개의 교촌치킨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메뉴 별 상품권 21장이 증정됩니다. 2등(1명)에게는 치즈트러플순살, 리얼후라이드 등 메뉴 별 6장의 상품권이, 3등(30명)에게는 올 7월 출시된 신제품 발사믹치킨 제품 상품권이 제공됩니다. 당첨자는 23일 발표 예정입니다.

 

또한 교촌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공식채널도 MZ세대를 겨냥한 색다르고 다양한 콘텐츠로 새롭게 단장할 계획입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 개편된 유튜브 및 SNS 채널들이 교촌에 대한 팬심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놀이터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공식 SNS 채널 개편을 시작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 및 MZ세대와의 소통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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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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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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