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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비법 알려줍니다”…배민아카데미 수강생 1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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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7, 2021, 12:07:06

메뉴구성·조리법에 음식사진 찍는 법·포장 요령 전수
비대면 교육 전환한 후에도 수강생 7만명 넘게 몰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무료 외식업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에 참여한 외식업 자영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 서울 송파구 소재 교육센터에서 강의 및 실습 방식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시작됐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로 지난해 7월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한 후에도 7만1337명이 수강했습니다.

 

배민아카데미는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나 예비창업자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육 콘텐츠는 음식 조리·메뉴 구성부터 세무·법무 등 식당 경영 전반까지 총 250여개에 이릅니다. 

 

이중에서도 ▲스마트폰 음식 사진 기획과 촬영 ▲블로그 마케팅으로 잠재 고객을 매장까지 오게 하는 방법 ▲쉬운 방법으로 손익관리를 실천하는 방법 ▲뜨거운 음식 배달 포장 노하우 ▲위생 검사 단속 사례 등 5개 ‘현장실무형 콘텐츠’들이 자영업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배민아카데미는 초보부터 베테랑까지 다양한 업력의 자영업자들이 프로그램을 찾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1년 이상 3년 미만 수강생은 29.6%, 5년 이상 자영업자 비율은 전체의 35%를 차지했습니다. 

 

올 하반기부터는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외식업 전반의 변화에 대응해 신규 콘텐츠를 강화합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업종 변경과 관련해 폐업·재창업 준비사항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시리즈를 준비 중입니다. 시니어 디지털 교육 및 배달앱 글쓰기 등도 제작 예정입니다.

심리케어 콘텐츠 ‘대나무 숲’도 진행합니다.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진행하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자영업자들에게 ‘마음건강법’을 제시합니다. 이밖에도 외식업 전문가가 어려움에 처한 식당을 직접 찾는 ‘고민타파 톡’, 하나의 주제를 6주간 교육하는 ‘맞춤형 컨설팅 집중 교육’ 등도 마련합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음식 맛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전문지식이 필요한 경영 지식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마련해왔다”며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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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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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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