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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직접 소통”...지니뮤직,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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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2, 2021, 11:07:56

고객과 소통으로 개인 니즈 맞춘 플레이리스트 공개 목표
8월1일까지 프로모션 진행...‘여름에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열어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지니뮤직(대표 조훈)은 AI음악플랫폼 지니가 6월 앱 업데이트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해 7월 플레이리스트 음원 스트리밍이 64.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증가추세와 함께 지니뮤직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채널을 늘렸는데요. 고객 한 명 한 명이 원하는 ‘나에게 진짜 필요한 음악플레이리스트’를 찾아 나섰습니다.

 

지난 6월 지니뮤직은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주제는?’으로 고객 소통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고객 참여는 2만건이 넘었고, 고객이 원하는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접수됐습니다.

 

지니 고객이 가장 많이 원한 플레이리스트 1위는 공부할 때 듣는 음악이었습니다. ▲벼락치기 공부할 때 듣는 음악 ▲야자시간 공부 잘되게 해 줄 플레이리스트 ▲수학공부 하고 싶어지는 노래 ▲공부자극 되는 음악 등을 원했습니다.

 

이에 지니뮤직은 19일 ‘없던 집중력도 생기는 공부할 때 듣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지니DJ의 휴먼터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AI 추천을 통해 백색소음처럼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해외 음악, 크로스오버 연주곡 등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음악 15곡을 선보였습니다.

 

또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순위도 공개했는데요. ▲2위 퇴근 후 지친 나를 위한 음악 ▲3위 출근길 힘 나게 하는 음악 ▲4위 새벽에 듣는 감성적인 노래 ▲5위 여행가면서 듣는 음악이었습니다.

 

한편 지니뮤직은 고객과 함께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 위해 오는 8월1일까지 ‘여름에 필요한 플레이리스트’를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응모 사연 중 인상적이며 공감되는 주제를 선정해 지니의 여름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선사하고, 추첨을 통해 다이슨 쿨 선풍기와 에어팟 프로 등의 선물도 증정할 예정입니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실장은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를 주제로 고객소통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이며 2만 건 넘게 의견을 남겼다”며 “이를 반영해 당사는 음악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다양한 고객소통채널을 확대 운영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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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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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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