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지니뮤직(대표 조훈)은 AI음악플랫폼 지니가 6월 앱 업데이트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해 7월 플레이리스트 음원 스트리밍이 64.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증가추세와 함께 지니뮤직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채널을 늘렸는데요. 고객 한 명 한 명이 원하는 ‘나에게 진짜 필요한 음악플레이리스트’를 찾아 나섰습니다.
지난 6월 지니뮤직은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주제는?’으로 고객 소통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고객 참여는 2만건이 넘었고, 고객이 원하는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접수됐습니다.
지니 고객이 가장 많이 원한 플레이리스트 1위는 공부할 때 듣는 음악이었습니다. ▲벼락치기 공부할 때 듣는 음악 ▲야자시간 공부 잘되게 해 줄 플레이리스트 ▲수학공부 하고 싶어지는 노래 ▲공부자극 되는 음악 등을 원했습니다.
이에 지니뮤직은 19일 ‘없던 집중력도 생기는 공부할 때 듣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지니DJ의 휴먼터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AI 추천을 통해 백색소음처럼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해외 음악, 크로스오버 연주곡 등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음악 15곡을 선보였습니다.
또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 순위도 공개했는데요. ▲2위 퇴근 후 지친 나를 위한 음악 ▲3위 출근길 힘 나게 하는 음악 ▲4위 새벽에 듣는 감성적인 노래 ▲5위 여행가면서 듣는 음악이었습니다.
한편 지니뮤직은 고객과 함께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기 위해 오는 8월1일까지 ‘여름에 필요한 플레이리스트’를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입니다.
응모 사연 중 인상적이며 공감되는 주제를 선정해 지니의 여름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선사하고, 추첨을 통해 다이슨 쿨 선풍기와 에어팟 프로 등의 선물도 증정할 예정입니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실장은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를 주제로 고객소통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이며 2만 건 넘게 의견을 남겼다”며 “이를 반영해 당사는 음악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다양한 고객소통채널을 확대 운영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