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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영등포스타지점, 6월 외국인 고객 계약건수 4000건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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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0, 2021, 11:07:45

외국인 컨설턴트와 함께 200만 고객 신시장 개척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6개국 45명의 외국인 컨설턴트로 이뤄진 삼성생명 영등포스타지점이 6월 외국인 고객 계약건수 4000건을 넘겼습니다.

 

20일 삼성생명(대표 전영묵)에 따르면 한국에 정착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남으로써 보험업계의 외국인 고객 시장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법무부 출입국 통계 기준 국내 체류외국인은 지난해 203만명으로, 2011년 139만명 대비 46% 증가했습니다.

 

외국인 쳬류 증가에 따라 삼성생명의 외국인 고객의 계약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삼성생명의 외국인 고객 계약 건수는 3만2992건으로 지난 2018 1만7725건 대비 86% 올랐습니다. 지난 6월 한 달간 체결된 계약은 4136건입니다.

 

외국인 컨설턴트가 전체의 90%를 차지하는 영등포스타지점은 삼성생명 최초의 외국인 특화지점으로서 외국인 고객 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영등포스타지점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연속 최우수 지점으로 선정됐습니다. 최근 3개월간 1280건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6월 기준은 522건으로 한 명이 평균 10건 이상 계약 체결한 셈입니다. 이러한 성과는 지점 컨설턴트 50명 중 90%인 45명의 외국인 컨설턴트가 이뤄냈습니다.

 

삼성생명은 보험업계에서 불과 몇 년 전까지 외국인 고객의 계약을 반기는 분위기가 아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완전판매 여부와 계약 유지 리스크 등에서 내국인 계약보다 까다롭게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장기체류 외국인이 점차 증가하면서 자녀를 낳고 정착하는 가구 수도 늘어났습니다. 이에 맞는 재무컨설팅과 보험상품의 필요성도 높아졌습니다.

 

러시아에서 온 비텐코안나 삼성생명 컨설턴트는 “공장, 식당에서 힘든 일을 하면서 생활이 어려운 고객들이 많고 몸이 아프지만 병원비가 부담돼 제때 치료를 못 받는 고객도 많다”며 “가족의 미래를 위해 건강, 종신보험 등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생명 영등포스타지점은 2018년 11월 당시 외국인 컨설턴트는 4명이었지만 현재 88명까지 늘어나 지난 6월에 44명으로 나눠 지점을 두 개로 분할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한국 대사관에서 근무했던 치타티아나 삼성생명 컨설턴트는 “고객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김순남 삼성생명 영등포지점장의 외국인 컨설턴트 수를 늘리기 위한 노력과 헌신은 당연하다”고 전했습니다.

 

김순남 삼성생명 영등포지점장은 “외국인 지점이 늘어나 외국인 고객도 많아지면 외국인 전용 상품설명서도 생기고 외국인 전용 콜센터도 확대되지 않겠냐”며 “인생에서의 위기는 국적에 상관없이 다가올 수 있으니까 미리 보험에 가입해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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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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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 개발한다”…‘플렉스’와 공동 개발 MOU

LG전자,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 개발한다”…‘플렉스’와 공동 개발 MOU

2025.11.04 09: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글로벌 데이터센터(DC) 인프라 기업 플렉스(Flex)와 AI 데이터센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할 ‘모듈형 냉각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LG전자의 칠러, 냉각수 분배 장치(CDU), DC 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컴퓨터룸 공기 처리 장치(CRAH) 등 고효율 냉각제품과 플렉스의 IT·전력 인프라 등을 결합해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 솔루션은 DC 인프라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모듈 기반 구조로 설계됩니다. 사전 조립 및 테스트된 냉각 모듈 형태로 제작돼 현장에서 다른 모듈들과 결합됩니다. 고밀도 컴퓨팅 환경에서 발생하는 열 부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냉각 모듈을 쉽게 확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게 됩니다. DC의 열 관리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고 빠른 배포와 설치가 가능해 기존 냉각 솔루션과 차별화를 이룬다는 게 양사의 계획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DC 구축 과정을 간소화하고, 혁신적인 확장형 DC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플렉스는 DC, 자동차, 헬스케어, 통신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에게 설계·개발·제조· 공급망 관리·사후 서비스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특히 전자제품위탁생산(EMS) 분야를 선도하며 올해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 기업(World's Best Companies 2025)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공기 냉각과 액체 냉각을 아우르는 종합 냉각 기술을 앞세워 DC의 효율적인 냉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공급자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입니다. 최근 냉각 용량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린 냉각수 분배 장치를 개발한 데 이어, DC 냉각방식 중 전력효율지수(PUE)가 가장 낮은 액침냉각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LG전자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플렉스와의 협업은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LG전자의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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