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새롭게 선보인 RTE(Ready To Eat)인 ‘컬러푸드 쉐이크’가 출시 2주 만에 판매 7만개를 넘어섰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컬러푸드 쉐이크’는 유산균, 콜라겐, 프로틴 등 영양소별 세 가지 테마로 나눠 그에 가장 적합한 컬러푸드로 설계한 후 고객이 3종 중 본인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담긴 쉐이크를 선택해 먹을 수 있도록 기획된 푸드입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단품으로는 처음 선보이는 한끼 대용 쉐이크 푸드이며 옐로푸드(귀리, 수수), 레드푸드(비트, 석류), 블랙푸드(검은콩, 흑미) 등 포함된 원료의 컬러감을 강조한 감각적인 패키지로 구성해 시각적인 효과를 줬습니다.
또 스파우트 파우치에 쉐이크를 담아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패키지 후면에 표시된 물선 가이드에 따라 고객이 취향에 맞게 직접 우유, 두유 또는 물을 넣어 제조해 음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은정 스타벅스 푸드팀 팀장은 “‘컬러푸드 쉐이크’는 컬러와 영양소에 따라 원료와 맛을 다르게 해 고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푸드”라며 “이와 같이 맛과 영양뿐 아니라 고객의 기호까지도 고려한 푸드를 현재에도 지속 검토 개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푸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