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화웨이, ‘2020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URL복사

Tuesday, July 13, 2021, 15:07:50

디지털 포용·보안 및 신뢰성·환경 보호 등 노력 담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화웨이가 ‘2020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지난 13년 동안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냈던 화웨이는 디지털 포용, 보안 및 신뢰성, 환경 보호, 건강하고 조화로운 생태계 등 지난해 펼친 지속가능성 전략과 성과를 이번 보고서에 담았습니다.

 

먼저 디지털 포용 측면에서 화웨이는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으로 여러 지역 사람이 교육받고 의료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화웨이는 세계 200여 개 학교에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는 ‘휠 앤 커넥팅 스쿨(Wheels and Connecting School)’ 프로그램을 도입해 6만 명이 넘는 학생을 지원했습니다.

 

또 화웨이는 스마트폰에 15개 접근성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매달 약 1000만 명이 넘는사용자가 해당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18개국 22개 보호구역이 천연자원을 관리하고 생태 다양성을 보존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또 거주 인구가 적은 지역에서도 음성과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루랄스타(RuralStar) 프로 솔루션’을 지원해 5000만 명이 넘는 이들에게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보안과 신뢰성 측면에서 화웨이는 지난해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신뢰도 프레임워크 및 평가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신뢰할 수 있는 코드 제작 메커니즘이 담겼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화웨이는 전 세계에서 사이버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관련 특허 2963건을 취득했습니다. 또 공급업체 약 5000곳과 데이터 프로세싱 계약을 체결하고 회계 실사를 진행했습니다.

 

화웨이는 탄소 배출량 저감, 재생 에너지 촉진, 순환 경제 등 친환경적이고 지속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만들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화웨이 매출 중 100만 위안(약 1억8000만원) 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12년(기준연도) 대비 33.2% 감소해 2016년 목표(30%)를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국제 환경 비영리 조직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가 진행한 평가에서 화웨이는 배출가스 절감, 기후위험 완화, 저탄소 경제 발전 등 공로를 인정받아 ‘A’ 등급을 받았습니다.

 

재생 에너지 촉진을 위해 화웨이는 약 170개 국가 및 지역에 디지털 파워 솔루션을 구축했습니다. 지금까지 재생 에너지원으로 3250억 kWh 전력을 생산했으며 100억 kWh 전기를 절약했습니다. 이를 통해 1억6000만 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절감됐습니다.

 

사회적 가치 차원에서 화웨이는 세계적으로 650개가 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130개 국가 및 지역 9000여 학생에게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