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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2020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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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3, 2021, 15:07:50

디지털 포용·보안 및 신뢰성·환경 보호 등 노력 담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화웨이가 ‘2020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지난 13년 동안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냈던 화웨이는 디지털 포용, 보안 및 신뢰성, 환경 보호, 건강하고 조화로운 생태계 등 지난해 펼친 지속가능성 전략과 성과를 이번 보고서에 담았습니다.

 

먼저 디지털 포용 측면에서 화웨이는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으로 여러 지역 사람이 교육받고 의료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화웨이는 세계 200여 개 학교에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는 ‘휠 앤 커넥팅 스쿨(Wheels and Connecting School)’ 프로그램을 도입해 6만 명이 넘는 학생을 지원했습니다.

 

또 화웨이는 스마트폰에 15개 접근성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매달 약 1000만 명이 넘는사용자가 해당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18개국 22개 보호구역이 천연자원을 관리하고 생태 다양성을 보존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또 거주 인구가 적은 지역에서도 음성과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루랄스타(RuralStar) 프로 솔루션’을 지원해 5000만 명이 넘는 이들에게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보안과 신뢰성 측면에서 화웨이는 지난해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신뢰도 프레임워크 및 평가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신뢰할 수 있는 코드 제작 메커니즘이 담겼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화웨이는 전 세계에서 사이버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관련 특허 2963건을 취득했습니다. 또 공급업체 약 5000곳과 데이터 프로세싱 계약을 체결하고 회계 실사를 진행했습니다.

 

화웨이는 탄소 배출량 저감, 재생 에너지 촉진, 순환 경제 등 친환경적이고 지속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만들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화웨이 매출 중 100만 위안(약 1억8000만원) 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12년(기준연도) 대비 33.2% 감소해 2016년 목표(30%)를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국제 환경 비영리 조직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가 진행한 평가에서 화웨이는 배출가스 절감, 기후위험 완화, 저탄소 경제 발전 등 공로를 인정받아 ‘A’ 등급을 받았습니다.

 

재생 에너지 촉진을 위해 화웨이는 약 170개 국가 및 지역에 디지털 파워 솔루션을 구축했습니다. 지금까지 재생 에너지원으로 3250억 kWh 전력을 생산했으며 100억 kWh 전기를 절약했습니다. 이를 통해 1억6000만 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절감됐습니다.

 

사회적 가치 차원에서 화웨이는 세계적으로 650개가 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130개 국가 및 지역 9000여 학생에게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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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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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알룰로스, 중국 신식품 승인…저당 시장 공략 속도

삼양사 알룰로스, 중국 신식품 승인…저당 시장 공략 속도

2025.09.23 14:49:4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차세대 감미료 브랜드인 넥스위트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신식품으로 공식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식품 제도는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NHC)와 국가식품안전위험평가센터(CFSA)가 식품으로 쓰이지 않던 원료의 안전성을 심사해 식품원료로 허가하고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최근 NHC는 삼양사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기존에 인정한 신식품 알룰로스와 동일한 성분으로 안전성이 같다고 판단해 공식 승인했습니다. 이는 삼양사가 2022년 8월 인허가를 신청한 지 약 3년만에 거둔 성과이자 알룰로스 생산기업 중 현지 기업을 제외한 첫 사례입니다. 이로써 삼양사는 아시아 최대 소비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 알룰로스를 직접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양사는 중국 내 저당 및 저칼로리 식품 수요 증가에 주목해 현지 식품기업과의 협업과 알룰로스를 활용한 솔루션 제공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앞서 삼양사는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알룰로스 인허가를 확보해 글로벌 공급망을 넓혀왔습니다. 이번 중국 진출을 계기로 북미와 아시아의 저당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일본, 유럽 등 다른 국가들의 식품원료 인허가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알룰로스는 설탕의 70% 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제로인 대체 감미료입니다. 맛이 과당과 유사해 음료, 소스, 아이스크림,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군에 쓰이고 있습니다. 가열하면 설탕처럼 캐러멜라이징 반응이 일어나 음식의 풍미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중국의 까다로운 인허가 심사를 통과한 것은 삼양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성과와 세계적인 K푸드 열풍에 힘입어 알룰로스 해외 수출 확대에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양사는 올해 미국 NPEW, 일본 IFIA, 미국 IFT, 호주 FFA 등 세계 각국에서 열린 식품 관련 전시회에 참가해 알룰로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스페셜티 식품 소재와 이를 활용한 솔루션 역량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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