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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이천서브포럼’ 개최…‘딥 체인지’ 해법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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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2, 2021, 10:07:58

ESG·파이낸셜 스토리 등 의제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가 다음달 열리는 ‘이천포럼’을 앞두고 오는 15일 사전 강연 및 토론을 하는 ‘서브포럼을 한 달동안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올해 이천포럼은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위한, SK의 딥 체인지 실천’을 주제로 열립니다. SK는 포럼에서 경영화두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파이낸셜 스토리’ 등 의제 토론을 진행하며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딥 체인지(Deep Change·근본적 변화)’를 위한 실행방안 마련에 나섭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이천포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온·오프라인에 걸쳐 진행합니다. 각계 전문가 패널토론과 이를 줌(Zoom), 클럽하우스(Club House)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로 연계한 영상·오디오 토론 방식입니다.

 

서브포럼은 오는 15일 ‘ESG 재고(再考): ESG에 대한 이해와 오해’를 주제로 한 스튜디오 및 줌 연계 영상토론으로 시작합니다. 이어 다음달 10일까지 9차례에 걸쳐 서브포럼을 엽니다.

 

오는 20일 ‘파이낸셜 스토리’ 서브포럼 세션에서는 이동훈 SK 바이오투자센터장 강연에 이어 홍보대행사인 필라멘트리 문두열 대표, 소셜미디어 커머스기업 매드스퀘어 안준희 대표 등이 패널로 등장합니다.

 

29일 ‘기술’ 분야 세션에서는 김윤 SK텔레콤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기술발전에 따른 사회 문제와 사회적 난제 해결을 위한 AI(인공지능) 역할 등에 대해, 같은 날 ‘제도와 공정’ 세션에서는 관계사 최고경영자(CEO)와 구성원이 참여해 제도를 통한 공정 구현과 시스템·문화적 변화 방향을 놓고 토론합니다.

 

다음달 10일 ‘지배구조’ 세션에서는 조명현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신재용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윤진수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사업본부장 등이 지배구조 고도화와 기업 가치제고 등을 놓고 토론을 이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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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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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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