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고객 건강 증진’ 플랫폼 개편...AIA생명, 바이탈리티 3.0 앱 출시

URL복사

Thursday, July 08, 2021, 16:07:00

사용자 심층 인터뷰 등 고객 리서치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AIA생명이 자사 고객 건강 증진을 위한 바이탈리티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했습니다.

 

AIA생명(대표 피터 정)은 8일 기존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앱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일부 메뉴를 신설하는 등 앱을 전면적으로 강화한 ‘AIA 바이탈리티 3.0(AIA Vitality 3.0)’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고객과 역동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으로 2018년 앱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 총 170만명 돌파하고 누적 걸음 수는 1조 보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AIA생명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We Can’t Live Forever, We Can Live Better(우리는 영원한 삶을 살 수는 없지만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는 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이번 앱을 바꿨습니다. 당시 AIA생명은 캠페인에서 미래의 모습은 사람들이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새로워진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나아가 예기치 않은 사고로부터 고객들의 삶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됐습니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이해하고 걷기 등의 활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 매일 걷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성취방법과 다른 건강 활동을 통해 본인의 일상이 행복하게 바뀌는 과정 등에 대해서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A 바이탈리티 통합 보험상품들이 본인 건강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앱은 ▲피드 ▲활동+ ▲조이+ ▲친구 ▲나 등 5가지 주메뉴로 구성됐습니다. 사용자가 메인 화면 피드에서 볼 수 있는 주간 미션·오늘 걸음 수·오늘의 걸음 순위 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 중 친구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성 게임 기법(gamification)을 탑재한 메뉴로 사용자는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고 여기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 업그레이드 직전 AIA생명은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을 기준으로 실제로 AIA 바이탈리티를 사용한 고객들을 선별한 뒤 이들과 심층 인터뷰를 갖는 등 광범위한 고객 리서치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를 통해 걷는 기쁨을 진정으로 깨닫게 됐다, 꾸준한 걸음이 습관이 됐다, 극적으로 일상 생활에서 사소한 행복이 주는 즐거움을 누리게 됐다”등과 같은 고객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심층 인터뷰 대상자들은 1년 이상 AIA 바이탈리티 회원을 유지하고 최근 12주 동안 10개 이상의 리워드를 받은 신체 나이가 젊어진 사용자들로 구성됐습니다.

 

해당 인터뷰에 참여한 한 30대 여성 직장인은 “핸드폰만 보던 일상에서 주변의 소리와 풍경을 다시 돌아보면서 일상의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달으면서 행복감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한 50대 남성은 “예전엔 아파트 8층만 올라가도 헉헉거리며 마스크부터 벗어야 했는데 지금은 훨씬 폐활량이 늘었다”며 걷기가 일상이 되면서 달라진 자신을 돌아보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앱은 ▲SK주식회사 C&C SK텔레콤 ▲삼성전자 등과 파트너십으로 촉진된 헬스 앤 웰니스 생태계 확대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광범위한 제휴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AIA생명은 이러한 전략적 협업을 계속 추진하며 보험 보장과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고객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입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생명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하며 고객 맞춤형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새로워진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 중심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A생명의 소명의식을 증명하는 서비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AIA생명은 이번 앱 업그레이드와 함께 SNS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칠칠(Chill Chill, 77) 이벤트’는 바이탈리티 앱 내에서 ‘건강체크’ 항목을 수행하고 하루 걸음 수를 7777보 이상 달성하거나 친구 7명을 초대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등을 증정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2025.08.05 17:03: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천여명의 이용객과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곧 허위로 밝혀졌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합성 갤러리'에 '신세계백화점 폭파 안내'라는 제목으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주장과 함께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오늘 신세계백화점 절대로 가지 마라"며 "내가 어제 여기에 진짜로 폭약 1층에 설치했다. 오늘 오후 3시에 폭파된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남대문경찰서는 1시간여 뒤인 오후 1시43분께 신고를 접수하고 서장의 현장 지휘 아래 매장 직원과 고객 모두를 백화점 밖으로 내보내고 현장을 통제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소방 당국이 함께 실제 폭발물 설치 여부를 수색한 결과 해당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해당 게시글은 경찰조사 결과 허위로 확인됐다. 당사는 해당상황을 전파 받은 즉시 고객과 직원의 대피를 실시했으며 현재 영업 현장은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며 "허위 사실로 사회적 불안을 조성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협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