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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건강 증진’ 플랫폼 개편...AIA생명, 바이탈리티 3.0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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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8, 2021, 16:07:00

사용자 심층 인터뷰 등 고객 리서치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AIA생명이 자사 고객 건강 증진을 위한 바이탈리티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했습니다.

 

AIA생명(대표 피터 정)은 8일 기존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앱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일부 메뉴를 신설하는 등 앱을 전면적으로 강화한 ‘AIA 바이탈리티 3.0(AIA Vitality 3.0)’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이 고객과 역동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으로 2018년 앱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 총 170만명 돌파하고 누적 걸음 수는 1조 보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AIA생명은 지난해 11월 진행한 “We Can’t Live Forever, We Can Live Better(우리는 영원한 삶을 살 수는 없지만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는 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이번 앱을 바꿨습니다. 당시 AIA생명은 캠페인에서 미래의 모습은 사람들이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새로워진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 나아가 예기치 않은 사고로부터 고객들의 삶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됐습니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이해하고 걷기 등의 활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 매일 걷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성취방법과 다른 건강 활동을 통해 본인의 일상이 행복하게 바뀌는 과정 등에 대해서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A 바이탈리티 통합 보험상품들이 본인 건강을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앱은 ▲피드 ▲활동+ ▲조이+ ▲친구 ▲나 등 5가지 주메뉴로 구성됐습니다. 사용자가 메인 화면 피드에서 볼 수 있는 주간 미션·오늘 걸음 수·오늘의 걸음 순위 등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 중 친구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성 게임 기법(gamification)을 탑재한 메뉴로 사용자는 지인들과 그룹을 만들고 여기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 업그레이드 직전 AIA생명은 다양한 연령과 직업군을 기준으로 실제로 AIA 바이탈리티를 사용한 고객들을 선별한 뒤 이들과 심층 인터뷰를 갖는 등 광범위한 고객 리서치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를 통해 걷는 기쁨을 진정으로 깨닫게 됐다, 꾸준한 걸음이 습관이 됐다, 극적으로 일상 생활에서 사소한 행복이 주는 즐거움을 누리게 됐다”등과 같은 고객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심층 인터뷰 대상자들은 1년 이상 AIA 바이탈리티 회원을 유지하고 최근 12주 동안 10개 이상의 리워드를 받은 신체 나이가 젊어진 사용자들로 구성됐습니다.

 

해당 인터뷰에 참여한 한 30대 여성 직장인은 “핸드폰만 보던 일상에서 주변의 소리와 풍경을 다시 돌아보면서 일상의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달으면서 행복감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한 50대 남성은 “예전엔 아파트 8층만 올라가도 헉헉거리며 마스크부터 벗어야 했는데 지금은 훨씬 폐활량이 늘었다”며 걷기가 일상이 되면서 달라진 자신을 돌아보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앱은 ▲SK주식회사 C&C SK텔레콤 ▲삼성전자 등과 파트너십으로 촉진된 헬스 앤 웰니스 생태계 확대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광범위한 제휴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합니다. AIA생명은 이러한 전략적 협업을 계속 추진하며 보험 보장과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고객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입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생명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하며 고객 맞춤형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새로워진 AIA 바이탈리티 앱은 고객 중심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더 오래,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A생명의 소명의식을 증명하는 서비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AIA생명은 이번 앱 업그레이드와 함께 SNS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칠칠(Chill Chill, 77) 이벤트’는 바이탈리티 앱 내에서 ‘건강체크’ 항목을 수행하고 하루 걸음 수를 7777보 이상 달성하거나 친구 7명을 초대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등을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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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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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알룰로스, 중국 신식품 승인…저당 시장 공략 속도

삼양사 알룰로스, 중국 신식품 승인…저당 시장 공략 속도

2025.09.23 14:49:4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차세대 감미료 브랜드인 넥스위트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신식품으로 공식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신식품 제도는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NHC)와 국가식품안전위험평가센터(CFSA)가 식품으로 쓰이지 않던 원료의 안전성을 심사해 식품원료로 허가하고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최근 NHC는 삼양사 알룰로스가 중국에서 기존에 인정한 신식품 알룰로스와 동일한 성분으로 안전성이 같다고 판단해 공식 승인했습니다. 이는 삼양사가 2022년 8월 인허가를 신청한 지 약 3년만에 거둔 성과이자 알룰로스 생산기업 중 현지 기업을 제외한 첫 사례입니다. 이로써 삼양사는 아시아 최대 소비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 알룰로스를 직접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양사는 중국 내 저당 및 저칼로리 식품 수요 증가에 주목해 현지 식품기업과의 협업과 알룰로스를 활용한 솔루션 제공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앞서 삼양사는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알룰로스 인허가를 확보해 글로벌 공급망을 넓혀왔습니다. 이번 중국 진출을 계기로 북미와 아시아의 저당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일본, 유럽 등 다른 국가들의 식품원료 인허가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입니다. 알룰로스는 설탕의 70% 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제로인 대체 감미료입니다. 맛이 과당과 유사해 음료, 소스, 아이스크림,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군에 쓰이고 있습니다. 가열하면 설탕처럼 캐러멜라이징 반응이 일어나 음식의 풍미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중국의 까다로운 인허가 심사를 통과한 것은 삼양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성과와 세계적인 K푸드 열풍에 힘입어 알룰로스 해외 수출 확대에 매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양사는 올해 미국 NPEW, 일본 IFIA, 미국 IFT, 호주 FFA 등 세계 각국에서 열린 식품 관련 전시회에 참가해 알룰로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스페셜티 식품 소재와 이를 활용한 솔루션 역량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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