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제일기획, 마케팅 대행 물량 증가로 사상최대 영업익 전망...목표가↑-메리츠

URL복사

Thursday, July 08, 2021, 09:07:07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메리츠증권은 8일 제일기획에 대해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 속에 본사와 해외 마케팅 대행 물량이 꾸준히 증가했다며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2만9500원에서 3만2000원으로 올렸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올해 4~6월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 전망하면서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31.9% 오른 709억원,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12.5% 상승한 2960억원”을 전망했다. 그러면서 “이는 지난해 동분기보다 31.9% 늘어나 시장 컨센서스(680억 원)를 웃도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유럽 시장이 순성장으로 전환하고 중국·동남아에서도 두 자릿수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작년 ‘텍사스 No.1 프로젝트’ 성공을 발판으로 올해부터는 위스콘신·아이오와주로 삼성전자 디지털 마케팅 대행을 확대했다”며 “북미 지역 삼성전자 디지털 대행은 이제 시작 단계인 만큼 향후 2~3년 제일기획 해외 매출총이익 성장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 디지털 대행 사업 성장에 힘입어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24.7% 증가한 2555억원으로 전망된다. 정 연구원은 “2021년 높은 실적 개선을 바탕으로 작년에 이어 주당배당금(DPS) 상향 가능성이 높다”면서 “일회성이 아닌 구조적 성장에 기반해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 내다봤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이재명 대통령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 원금까지 몰수하겠다”

이재명 대통령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 원금까지 몰수하겠다”

2025.09.11 12:46:5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주가조작 엄단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내비쳤습니다. 이 대통령은 1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지금 주가 조작해서 이익 본 것만 몰수하는데 주가 조작 원금까지 싹 몰수하겠다"며 "주가 조작, 부정공시 하는 거 아주 엄격하게 처벌해서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한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주가조작 시 패가망신) 진짜 그렇게 될 것이다. 지금 시스템들이 아주 잘 갖춰지고 있다"며 "합동 조사본부도 잘 만들어져서 거의 실시간 점검하고 발견되면 신속하게 처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주가조작 원금 몰수) 이미 제도가 있는데 잔인하다고 안 한다고 하더라. 제가 다 적용하라고 했다"며 "앞으로 이익이 안 나더라도 주가 조작에 투입된 원금을 다 몰수하려고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6월 11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시장감시위원회 실무 직원과 간담회에서더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핵심은 증시”라며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장난치다가는 패가망신한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는 첫날로 삼도록 하겠다"고 발언한 바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