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KT, 미래 교육 이끌 에듀테크 키운다...초등교육 콘텐츠 공모전

URL복사

Thursday, June 24, 2021, 14:06:43

AI·메타버스·3D 모델링..ICT 미래 기술 기반 차별화 서비스 갖춘 4개사 선발
‘올레 tv 홈스쿨 X AI 홈런’ 통해 서비스 상용화 등 다각도 사업 지원 예정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 홈러닝 시장 활성화를 위해 KT와 국내 대표 교육기업 아이스크림에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혁신센터)가 차세대 스타트업과 개발자 육성에 본격 나섰습니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 구현모)는 24일 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 홈러닝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해온 ‘초등교육 콘텐츠 및 기술 공모전’을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KT와 아이스크림에듀가 공동으로 개발해 지난 5월 출시한 초등학생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 ‘올레 tv 홈스쿨 X AI홈런(이하 올레 tv 홈스쿨)’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들의 사업화 및 시장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KT와 아이스크림에듀·인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습니다.

 

KT와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3월부터 약 90여 개의 지원팀을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발표 심사를 통해 4개 팀을 최종 선발하고 상장과 함께 상금 각 1000만원을 시상했습니다.

 

수상은 스타트업 ▲투미유 ▲창의발레소예 ▲쓰리디타다사 ▲예비 창업자 이대근 씨가 차지했습니다. 수상팀들은 향후 올레 tv 홈스쿨을 통한 서비스 유통을 비롯해 후속 사업화 과정도 지속 지원받게 됩니다.

 

투미유(대표 구도영)는 문장 단위로 나뉘어진 짧은 영상을 학생들이 직접 더빙하며 영어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 ‘2DUB(투덥)’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입니다.

 

AI(인공지능) 기술로 원본 영상의 음성과 이용자의 강세·억양·발음 등을 정밀하게 분석해 항목별로 상세한 코칭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영어 회화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창의발레소예(대표 백향은)는 AR(증강현실)과 아바타 등을 활용해 어린이가 영상 속의 발레 동작을 따라 하며 체력 단련 및 심리 발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3D로 구현된 동물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합성한 아바타를 활용해 아이들이 집에서도 재미있게 발레 교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 3D 모델링 기술을 통해 태플릿 PC 화면에서 3D 블록쌓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쓰리디타다(대표 윤현모)의 ‘타다크래프트’와 이대근 씨의 그림 그리기 과정을 통한 단어 반복 학습 서비스도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KT는 AI·메타버스·3D 모델링 등 미래형 ICT 기술이 접목된 전도유망한 교육 서비스와 솔루션을 발굴하고, 자사의 고객들에게 올레 tv 홈스쿨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수상 기업과 개인 또한 자사의 솔루션을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플랫폼을 확보하게 된 것입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교육 시장은 미래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내는 분야로 KT와 같은 플랫폼 사업자와 다양한 스타트업, 개발자의 협력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KT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마트 홈스쿨링 분야를 에듀테크 강소기업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