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MWC서 새 스마트워치 OS 공개한다...“갤럭시 생태계 소개”

URL복사

Tuesday, June 22, 2021, 14:06:40

29일 새벽에 버추얼 쇼 열어..구글과 협업한 갤럭시워치 OS 발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이달 28일부터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삼성 갤럭시 세션을 온라인으로 엽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한 스마트워치 새 OS를 공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뉴스룸을 통해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사람들에게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는지 선보일 예정이다”며 “스마트워치 체험의 새로운 시대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스마트워치 미래 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개방적이고 연결된 세계에서 사용자에게 보호와 마음의 평화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최신 보안 강화와 혁신을 공유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MWC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오는 28일(현지시간)부터 내달 1일까지 열립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하는데요.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제품을 공개할지 언급하진 않았지만, 업계 안팎에서는 ‘갤럭시워치4’에 들어갈 OS에 대한 세부사항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달 구글은 연례 개발자회의에서 스마트워치용 OS인 구글의 ‘웨어OS’와 삼성 ‘타이젠’을 합친 통합 OS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MWC 기간 중 진행하는 행사인 ‘삼성 갤럭시 버추얼 이벤트’ 등 온라인 이벤트는 오는 29일 새벽 삼성전자 뉴스룸과 유튜브 채널 등에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키움증권, 연내 IT에 300억 추가 투자…거래 안정성 대폭 강화

키움증권, 연내 IT에 300억 추가 투자…거래 안정성 대폭 강화

2025.09.04 10:15:5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키움증권이 주식 거래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에 나섭니다. 지난 4월 발생한 주문 지연 재발을 방지하고 시스템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키움증권은 IT 투자 확대·IT 인력 및 조직 강화·IT 컨설팅 진행·정보 보안 강화를 주 내용으로 한 ‘IT 안정성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연내 IT에 300억원을 추가 투자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는 매년 지출하는 약 1000억원 규모의 전산 비용과는 별개로, 주문 지연 재발 방지를 위한 즉시 개선사항 조치에 사용됩니다. 사전 예방 중심의 안정화 전략도 마련해 IT 인프라 검증 및 품질 관리 체계를 강화합니다. 실제 시스템 운영 환경과 유사하게 만들어 새로 개발된 기능 등을 테스트하는 검증계를 고도화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나 기능의 품질, 안정성, 신뢰성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IT 인력과 조직 강화를 위해 리스크를 사전에 감지해 조치하는 IT 내부통제 전담 조직과 성능분석·검증 체계 상시 지원 등을 담당하는 조직을 신설합니다. 또 IT내부통제,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자체 IT 인력을 충원해 높은 품질의 프로그램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고객 및 주문량 증가에 따라 확장이 가능한 아키텍처를 적용한 신(新)원장 시스템 구축을 추진합니다. 원장 시스템은 금융기관이 고객의 계좌, 거래 내역 등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키움증권은 이를 통해 급격한 사용량 증가에도 유연한 대응으로 거래 안정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대적인 투자를 앞두고 외부 전문 기관의 컨설팅도 진행합니다. 이달 말까지 시스템 품질, 정보보안 등을 총체적으로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 과제와 이행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고객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한 투자도 병행, 최신 보안기술을 적용하고 외부 침해시도 조기 탐지 및 신속 대응이 가능하도록 통합보안관제 체계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대규모 IT 투자로 시스템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보다 안정적인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