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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새로운 이모티콘 ‘하이! 피치파이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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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2, 2021, 16:06:05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 위한 전용 서비스
간편해진 기능 이모티콘 이름·작가 검색 가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캐릭터 ‘어피치’·‘러피치’에 신규 캐릭터 ‘퍼피치’를 조합한 이모티콘을 선뵙니다.

 

카카오(대표 여민수·조수용)는 2일 월정액 이모티콘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를 위해 전용 이모티콘 ‘하이! 피치파이브’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출시된 이모티콘 플러스는 월정액으로 카카오 이모티콘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정기 구독 상품입니다.

 

대화창에 단어 입력 시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추천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고,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모티콘의 이름 또는 작가명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원하는 이모티콘을 더욱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는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들에게 이색적인 이모티콘을 만나볼 수 있는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이모티콘을 출시했습니다.

 

하이! 피치파이브 는 총 24개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되며, 장난스럽고 귀여운 동작과 표정 등을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피치파이브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캐릭터 어피치·러피치와 신규 캐릭터 ‘퍼피치’의 조합을 부르는 이름입니다.

 

‘어피치’ 공식 틱톡 계정과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4월 공개한 짧은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 구독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이모티콘을 지속적으로 선뵈고, 일부 이모티콘을 먼저 출시 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들이 색다른 이모티콘을 만나고, 즐겁게 사용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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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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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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