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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패밀리 경영 집중 지원…“디지털 격차 해소·상생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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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1, 2021, 14:06:04

4월부터 전국 141개점 매장 대상..매장 평균 매출 62.5% 상승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최근 주문 및 배달 시스템 디지털 시스템이 가속화됨에 따라 패밀리 대상 집중 경영지원 활동에 나섰다고 1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함께 BBQ앱 및 배달 플랫폼 이용 증가로 주문·배달 시스템 전반이 빠르게 디지털화 되고 있는데요. BBQ는 지난 4월부터 지역별 매출 저조 매장을 대상으로 외부 배달 플랫폼 사용법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례 소개, 원가관리 방법 등 매장운영 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쁜 매장 운영으로 인해 소홀해질 수 있는 외부 플랫폼 리뷰 관리 등 디지털 활용 전반에 대한 부분을 담당 슈퍼바이저가 일대일로 교육해주고 있습니다.

 

지원을 받은 부산지역 패밀리는 “최근 들어 더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을 따라가는 것이 힘들었는데 잘 몰랐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본사의 경영지원은 전국 141개점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5월 31일 기준, 4월 대비 지원 대상 매장들의 평균 매출이 6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중 경영지원 활동이 패밀리간 디지털 이용 격차를 해소하고 지원을 받는 매장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등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한층 가속화되면서 상대적으로 디지털정보 활용에 취약한 패밀리들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집중 경영지원 활동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을 지속적으로 도와 상생 발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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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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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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