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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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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31, 2021, 17:05:41

초등학교 4~6학년 단체 학급으로 대상 확대
내달 1일부터 홈페이지서 수업 참여자 모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이 아이들에게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김치 체험 프로그램 모집 대상을 확대합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6월 1일부터 초등학교 4~6학년 20명 이상 단체 학급을 대상으로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확대해 무료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뮤지엄김치간의 대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었던 ‘어린이 김치학교’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김치KIT(절임배추 1㎏·김치양념 500g)를 활용해 박물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김치 만들기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한 프로그램입니다.

 

뮤지엄김치간은 기존 6~10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진행됨에 따라, 내달부터 초등학교 4~6학년 이상 단체 학급으로도 모집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 확대되는 수업은 6~10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했던 수업보다 한층 더 심화된 내용으로 운영되는데요. 삼투압 현상·유산균 이야기 등 '김치 이론' 시간, 김치의 재료를 만지고 맛보고 냄새를 맡는 등 오감을 활용하는 '김치만들기 체험' 시간으로 꾸려집니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단체 학급 수업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40분간 진행됩니다. 20명 이상의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교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김치 식재료와 박물관에서 자체 제작한 활동지 KIT가 학교로 배송되며 화상을 통해 김치 선생님과 수업이 진행됩니다.

 

단체 예약을 원할 경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뮤지엄김치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는데요.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비용은 무료입니다. 6~10세 이하 어린이 개인 예약은 기존과 같이 매월 2, 4주차 화요일 오전 10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나경인 뮤지엄김치간 팀장은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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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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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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