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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피자에 나트륨·포화지방 함량 높아”…섭취량 조절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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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31, 2021, 16:05:27

소비자시민모임, 냉동피자 16개 제품 조사 결과 발표
평균 나트륨·포화지방 함량 1일 기준치 각각 78%·99%
6개 제품은 포화지방 기준치 초과..4개 함량 표시 잘못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간편식 수요가 늘어나면서 가성비 높은 냉동피자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냉동피자에 포화지방·나트륨이 지나치게 많이 함유된 것으로 드러나 섭취 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비영리 전문 소비자 단체 ‘소비자시민모임(소시모)’은 시중에 판매되는 냉동피자 16개 제품의 나트륨·당류·열량 등 영양성분, 미생물·보존료 여부 등 위생·안전성, 표시사항 등을 시험·분석한 결과를 31일 발표했습니다.

 

분석 결과 냉동피자 한 판의 평균 나트륨 함량은 1551.9㎎으로 1일 기준치(2000㎎)의 77.6%를 차지했습니다. 포화 지방은 14.9g으로 기준치(15g)의 99.3%에 달했습니다. 

 

제품별로 보면 나트륨 함량은 CJ ‘고메그릴피자 콤비네이션’이 1901.0㎎으로 가장 많았고, 닥터 오트커 ‘리스트란테 모짜렐라 피자’가 1101.3㎎으로 가장 적었습니다.

 

포화지방은 제품별로 차이를 보였습니다. 제품별 100g당 포화지방 함량은 오뚜기 ‘콤비네이션피자’가 2.8g, 피코크 ‘콰트로치즈피자 콤비네이션’은 5.0g으로 1.8배 차이가 났습니다. 

 

시판되는 냉동피자 중 6개는 포화지방 함량이 1일 기준치 15g을 초과했는데요. 피코크 ‘콰트로 치즈 피자 콤비네이션’(22.9g), 피코크 ‘콰트로 치즈 피자 불고기’(17.8g),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17.2g), 오뚜기 ‘치즈 듬뿍 피자’(17.0g), 노브랜드 ‘불고기피자’(16.1g), 풀무원 ‘노엣지 꽉찬토핑 피자 페퍼로니 콤비네이션’(15.4g) 순서대로 높았습니다.

 

 

냉동피자 한 판의 평균 당류 함량은 14.2g으로 1일 기준치의 14.2% 수준이었습니다. 당류 함량은 닥터오트커 ‘리스토란테 모짜렐라 피자’가 7.4g으로 가장 적었고, 풀무원 ‘노엣지 꽉찬토핑 피자 직화불고기’가 최대 28.7g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100g당 당류 함량 비교에서는 최대 4.1배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피자 종류별로 불고기피자(평균 4.6g)가 콤비네이션 피자(평균 3.3g), 치즈피자(평균 2.8g) 보다 높았습니다. 조사대상 중 4개 제품은 영양성분의 실제 함량이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인 ‘식품등의 표시기준’에서 정한 기준을 초과했습니다. 

 

오뚜기 ‘콤비네이션피자’, 오뚜기 ‘불고기피자’, 요리하다 ‘콤비네이션피자’는 트랜스지방 함량을 0g으로 표시했지만 실제 함량은 0.25g에서 0.48g으로 나타났습니다.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르면 트랜스지방 함량이 0.2g 미만이어야 0g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 오뚜기 ‘콤비네이션피자’와 피코크 ‘콰트로치즈피자 콤비네이션’은 실제 콜레스테롤 함량이 허용오차범위인 ‘표시량의 120% 미만’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오뚜기는 해당 제품 표시량을 변경하기로 했고 롯데쇼핑·이마트는 재시험 및 시험성적서 제출을 통해 표시한 영양성분 함량 근거를 소명했습니다.

 

특히 식품의약품 안전처 고시 ‘고열량·저영양 식품 영양 성분 기준’에 따라 냉동피자를 ‘간식용’이 아니라 프랜차이즈 피자와 동일한 ‘식사 대용’ 기준으로 판별했을 때 조사대상 16개 제품 중 14개 제품이 고열량·저영양 식품에 해당한다는 분석입니다.

 

소시모는 “소비자는 냉동피자와 프랜차이즈 피자를 간식용과 식사 대용으로 구분해서 섭취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냉동피자와 프랜차이즈 피자의 고열량·저영양 식품을 판별하는 데 있어 일관된 기준 적용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냉동피자 조리 시 모짜렐라 치즈를 추가하거나 피클 등을 함께 먹으면 더 많은 나트륨·포화지방을 섭취할 수 있다”며 “냉동피자를 먹어야 한다면 적절한 섭취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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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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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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