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SKT·KT·LGU+, ‘아애패드 프로 5G’ 동시 출시한다

URL복사

Monday, May 31, 2021, 11:05:10

내달 1일 최초 5G 적용 모델..고용량 콘텐츠 실시간 시청 가능
맥북 동일 성능 M1칩 탑재·최초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 적용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국내 이동통신3사(SKT·KT·LGU+)가 다음 달 1일 처음으로 5G를 지원하는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동시에 출시합니다.

 

31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대표 박정호)·KT(대표 구현모)·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은 내달 1일 각 기업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애플의 첫 5G(5세대) 지원 ‘아이패드 프로’를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시리즈 최초로 5G 네트워크를 적용한 모델로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다중 영상 회의·원격 수업 등 고용량의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맥북과 동일한 M1 프로세서를 탑재함으로써 노트북에 비견되는 뛰어난 성능과 높은 전력 효율성을 갖췄으며, 12.9인치 제품에는 Mini LED를 통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태블릿PC에 중요한 멀티미디어 성능도 대폭 향상됐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센터스테이지’ 기능으로 영상통화 시 카메라가 자동으로 사용자를 찾아 시야각을 중앙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몰입감 있는 청각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는 4개의 스피커 및 5개의 마이크 탑재와 함께 M1칩을 통해 향상된 ‘OIS’와 ‘HDR’기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장착했습니다.

 

이번에 3사에 출시되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12.9인치·11인치 두 가지 화면과 128GB·256GB·512GB의 용량으로 구성됐습니다. 출고가는 각 온라인 판매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용어설명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손떨림 보정 기능

 

HDR(High Dynamic Range): 머신러닝을 통해 화이트밸런스·대비·채도 등을 조절함으로써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디테일이 풍부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기술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