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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푸드, 상상력 자극하는 돼지바 TV 광고 진행...7년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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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31, 2021, 11:05:12

TV에는 15초 분량 공개·유튜브 채널 통해 풀버전 확인
MZ세대와 소통 노려..광고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푸드가 상상력을 자극하는 돼지바 TV광고를 7년 만에 진행하며 빙과 성수기 공략에 나섭니다.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상상력 돼장’이라는 콘셉트의 돼지바 광고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습니다. 돼지바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상상력이 풍부해지면서 엄청난 결과를 이룬다는 유쾌한 내용입니다.

 

1차로 화성편이 공개됐고 6월 4일에 2편이, 소비자 참여 광고인 3편은 7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TV 광고 15초 분량에는 일부 내용만 담겼지만 롯데푸드 유튜브 채널에서 어떤 과정을 통해 돼지바가 화성으로 이어지는지 전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데푸드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의 궁금증을 자극하면서 돼지바의 즐겁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돼지바 광고 3편은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제작합니다. ‘당신의 상상력이 현실이 된다’는 주제로 공모한 광고 아이디어를 곧 공개될 셀럽이 직접 선택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제 광고로 제작됩니다. 광고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1등 상금은 1000만원, 총 상금 규모는 2000만원입니다.

 

돼지바 TV광고는 2014년 몬데그린(mondegreen·의미를 알 수 없는 외국어가 의미를 가진 청자의 모어처럼 들리는 일종의 착각 현상) 현상을 이용한 ‘빨간 봉다리 깠어 하나 또’편 이후 7년 만에 진행한 것입니다. 당시도 아이돌, 대형모델 없이 재미있는 소재만으로 400만이 넘는 광고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롯데푸드 담당자는 “MZ세대와의 유쾌한 소통을 위해 TV CF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고객과 함께 해온 돼지바 브랜드가 앞으로도 더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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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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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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