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처서 매직’이란 용어가 있습니다. 24절기 중 열네 번째 절기인 처서는 '더위가 가고 가을을 맞이한다'는 의미인데 폭염과 씨름하다가도 처서를 기점으로 계절이 변하는 순간이 많아 나온 말입니다. 소비자들이 ‘처서 매직’의 기대감을 안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찾아올 가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처서(8월 23일)를 지나며 캠핑, 등산, 러닝, 피크닉 등 가을 문턱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 활동의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가볍게 휴대하기 좋은 간식이나 에너지 보충 제품 등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이에 식품업계는 간편성과 맛, 영양을 두루 갖춘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먼저, 해태제과는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홈런볼X신한SOL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했습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직관, 캠핑, 피크닉 등 수요를 겨냥해 대용량 사이즈로 선보였습니다. 최근 KBO 역대 최단기간 100만 관중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총 100만봉지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습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는 홈런볼 캐릭터 ‘로’와 신한SOL 캐릭터 ‘쏠’이 마운드와 타석에서 승부를 벌이는 모습을 담은 2종의 일러스트가 적용됐습니다. 홈런볼은 매년 야구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간식 중 하나이며 신한SOL은 KBO 리그를 장기 후원해온 금융 브랜드입니다.
일동후디스는 최근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의 신규 라인업으로 '밤티라미수'와 '바닐라봉봉'을 선보였습니다. 이전에 접하지 못한 새로운 맛의 단백질 음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두 제품 모두 기존 하이뮨 액티브 라인업보다 단백질 함유량을 높여 한 팩당 단백질 22g을 담았습니다.
무설탕·무지방 설계를 통해 칼로리를 99㎉로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 BCAA(류신·이소류신·발린) 4500㎎, L-카르니틴 등 액티브 성분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을 포함한 비타민∙미네랄 16종 등을 배합했습니다. 멸균팩 형태의 RTD 음료입니다.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기업 스미후루코리아는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과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을 선봉에 세웠습니다. 원물 간식으로 지퍼팩 형태로 외출 시 휴대가 간편하다는 점을 가장 큰 무기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오리지널인 ‘감숙왕 바삭 바나나칩’은 ‘사바 바나나’를 약 1.5mm로 슬라이스해 식감을 극대화했고 코코넛오일로 유탕처리했습니다.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은 필리핀 고산지대에서 자라 일반 바나나보다 단맛이 강한 감숙왕 바나나에 초콜릿을 더해 만들었습니다.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밀크’는 바나나칩에 녹아드는 밀크 초콜릿을 입혔고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다크’는 다크 초콜릿의 쌉싸름한 단맛을 강조했습니다. 화이트 초콜릿을 활용한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 화이트’도 있습니다.
정식품은 고단백 두유의 신규 라인업 ‘고단백 두유 플레인’을 선보였습니다. 선선해지는 날씨에 다시 몸 가꾸기를 결심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하겠다는 심산입니다. 신제품은 설탕을 넣지 않아 달지 않으면서도 콩 본연의 맛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기존 두유(6g) 대비 두 배 많은 식물성 단백질 12g과 필수 아미노산 BCAA, 체내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군 등을 함유했습니다.
신제품 출시 기념 ‘베지밀 단백충전V모녀리그’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참가자들(접수 마감)이 9월 1일부터 10월 19일까지 총 6개의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개인 SNS 채널에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는 방식입니다. 총 100팀에게 프랑스·제주도 여행 상품권 포함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합니다.
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베지밀 단백충전V모녀리그’는 엄마와 딸이 간편하게 단백질을 충전하는 저당고단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한 서포터즈 활동"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베지밀 고단백 두유 플레인’을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