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BGF리테일, 강원도와 손잡고 ‘정부 7대 중점과제’ 공동 추진

URL복사

Sunday, May 30, 2021, 10:05:30

강원도와 ‘일자리·복지·그린뉴딜 사회복지서비스’ 공동 운영
공공 이불빨래빵 인근 CU 매장서 생필품 특별할인 판매·배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강원도와 함께 ‘공공 이불빨래방’을 운영하며 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나섭니다.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강원도와 지난 3월 체결한 ‘일자리·복지·그린뉴딜 융합 사회복지서비스형 일자리사업’ 업무협약에 따라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환경·사회·지배구조) 모델을 공동 운영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정부가 전 부처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 할 과제를 공모해 제출된 254개 과제 중 전문가 평가 및 국민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21년 정부 7대 중점 협업과제’ 중 하나인데요.

 

강원도는 해당 사업 내용에 따라 삼척시를 시작으로 공공 이불빨래방을 오픈하고 이를 거점으로 배달원들이 취약계층의 대형 이불을 수거해 무상으로 빨래를 지원하는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GF리테일은 이달 31일부터 공공 이불빨래방 인근 CU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어르신 배달원들이 이불 빨래를 수거하는 과정에서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물건을 주문 받아 공공 빨래방에서 가까운 CU를 방문하면 해당 품목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방식인데요. 할인 대상 품목은 라면·즉석밥 등 식료품부터 화장지·샴푸 등 생필품까지 1천여 개 상품이며 술·담배 및 안전상비의약품은 주문할 수 없습니다.

 

해당 사업은 물류 인프라가 부족한 산간지역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도 경제적 부담 없이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고안된 지원책입니다. 청년·여성·어르신 등이 함께 일하는 세대통합형 일자리인 공공 빨래방의 기본 모델에 전기 물류차 배송으로 친환경 요소까지 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BGF리테일의 인프라와 지자체가 각자의 역량을 활용해 공공의 선을 달성하는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모델을 새롭게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전국 1만5000여개 CU 가맹점과 함께 우리 이웃을 살피는 일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BGF리테일은 ▲2015년부터 발달장애인들을 CU 스태프로 채용하는 ‘CU투게더’ 프로그램 운영 ▲업계 최초로 편의점의 가맹 시스템을 지역 자활근로사업에 활용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고용 및 창업을 돕는 ‘CU새싹가게’ 모델 개발 등 다양한 취약계층 자립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T SAT, WSBW 2025 ‘올해의 지역 위성사업’ 수상…사업 확장·기술력 인정받아

KT SAT, WSBW 2025 ‘올해의 지역 위성사업’ 수상…사업 확장·기술력 인정받아

2025.09.22 15:02:3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 SAT이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WSBW(World Space Business Week) 2025 행사 시상식에서 '올해의 지역 위성사업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WSBW 행사는 전 세계 기업이 참여하는 우주 행사입니다. 주최측인 노바스페이스는 40년 이상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기업·정부·투자자에게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공신력 높은 우주산업 전문 컨설팅 기관입니다. 전 세계 기업이 참여하는 우주 행사매년 WSBW 행사에서 별도의 시상식을 개최해 글로벌 우주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데 일조한 기업에게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올해 시상식은 위성통신, 위성관측, 우주 스타트업 등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과 인물들을 선정해 진행됐습니다. 이번 위성통신 부문 시상에서는 KT SAT을 비롯해 스타링크, SES, MDA 등 총 4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KT SAT은 아시아 전역에서의 사업 확장과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지역 리더십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 위성사업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KT SAT은 2024년 무궁화위성 6A를 발사해 국가기간통신과 방송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였으며 새로운 지역으로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글로벌 커버리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고용량 위성(HTS) 발사와 6G NTN 기술 개발을 통해 급변하는 위성 시장수요도 적극 대응할 계획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