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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아이디어허브, 독일 ‘2021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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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8, 2021, 15:05:22

아이디어허브 핵심..제품 역량과 간편한 사용자 경험
사무실 안팎에서 다양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화웨이의 아이디어허브가 디자인 분야의 ‘오스카 시상식’으로 불리는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화웨이는 28일 지능형 협업 솔루션인 아이디어허브(IdeaHub)가 독일에서 개최된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 수상작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화웨이 아이디어허브는 지난 2020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두번째로 세계적 권위의 어워드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화훼이는 지난 27년간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경험을 활용해 네이티브 컨퍼런스 시스템을 아이디어허브로 구축했습니다.

 

아이디어허브는 탁월한 기술에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결합한 완벽한 제품입니다. 회의실·임원실 등 다양한 오피스에 배치해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수 천개의 제품 후보들 중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올해 화웨이 아이디어허브는 ▲미니멀리즘 UX 아키텍처 ▲심플한 UI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이디어허브는 사무실 안팎에서 다양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HD 화상회의·지능적인 글자 인식·초고화질 (UHD) 프로젝션 등의 기능도 통합 제공합니다.

 

DT 및 BUTP 모델은 명확하고 논리적인 UX 아키텍처(컴퓨터 시스템 전체의 설계방식)와 UI (User Interface)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사용자는 유튜브 영상에서 MS오피스 문서 등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로 원활하고 매끄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디어허브는 클라우드 화상회의의 복잡한 과정을 크게 줄였습니다. 사용자들은 노트북과 휴대폰의 내용을 대형화면에 띄우기 위해 간단히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사용자는 아이디어허브에서 본인 PC의 제어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칠판에 글씨를 쓰듯 화면에 주석을 달 수도 있습니다. 여러 케이블을 하나의 전원 케이블로 결합해 단순한 설계를 구현하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복잡했던 하드웨어가 필요 없게 됐습니다.

 

한편, 화웨이는 기업의 사무 공간이 ‘스마트 오피스’로 진화되며 발생하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UX(User Experience)와 UI 등을 계속 혁신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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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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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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