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필요하면 2+1”...IT업계, ‘코로나19 백신 휴가’ 속속 도입

URL복사

Friday, May 28, 2021, 15:05:29

삼성·LG이어 이통3사도 임직원에 백신 휴가 부여
네이버·카카오·유통업계도 최장 3일 휴가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지난 27일부터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이 가능해지면서 기업들의 백신 휴가 도입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은 접종 후 10~12시간 이내 반응이 시작되기 때문에 지난달 정부는 ‘백신 휴가제’를 시행했습니다. 

 

백신 휴가제는 코로나19 접종을 받은 사람이 몸의 이상 반응을 느껴 휴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의사 소견 없이도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28일 전자·통신 및 IT업계 등에 따르면 최근 노사 협의를 거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휴가를 속속 도입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순 사내 게시판을 통해 백신 휴가 기준을 공지했습니다. 백신을 접종한 전 직원들에게 당일 유급휴가를 주기로 했는데, 시간이 지난 후 몸에 이상 반응이 있는 경우 이틀간의 유급휴가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LG전자를 포함한 LG 전 계열사도 임직원들에 접종 임직원에 이틀간 유급휴가를 주기로 했습니다. 백신 유급 휴가 연장 여부는 계열사에서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했습니다. 

 

네이버도 본사와 계열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틀간 백신 휴가를 부여합니다. 앞서 네이버는 “백신 접종 후 발열, 통증 등으로 근무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있어 임직원의 컨디션 조절과 빠른 회복을 위해 백신 휴가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도 이날 전사 공지를 통해 백신 휴가 제도를 시행한다고 알렸습니다. 카카오 임직원은 이날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경우 이틀간 유급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3사도 백신 휴가 도입 대열에 동참했습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백신 2회 접종 특성상 회차마다 최장 3일간을 휴가를 부여합니다. KT와 LG유플러스도 코로나19 백신 접종 당일부터 최장 3일 동안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지난 27일부터 잔여백신 실시간 조회 및 예약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백신 휴가 도입은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는 모양새입니다. 오프라인 유통사 중에선 롯데지주, 롯데쇼핑, 편의점 CU, GS리테일, CJ 등은 백신 접종한 직원들에 1~2일간 휴가를 제공합니다. 

 

이커머스 업계도 최장 3일의 유급 휴가를 부여하는데요. 위메프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모든 임직원들에게 이틀간 유급휴가를 주며, 티몬도 기본 유급휴가 2일에 더해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의사 소견 없이도 추가로 1일 휴가가 주어집니다. 

 

업계 관계자는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가 시작된 만큼 먼저 백신을 접종하거나 순서에 따라 접종한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고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백신 휴가 사용을 적극 장려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