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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로 T월드 매장서 기기변경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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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23, 2021, 10:05:28

24일부터 T월드 전매장서 신분증 대체..고객정보보호에 앞장
사용처 지속 확대..CU편의점·GS25편의점·이마트24편의점 등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모바일 신분증 사용이 대체되면서 사용처가 나날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자사 이동통신 대리점인 T월드 매장에 적용해 업무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동시에 고객 정보 보호에도 앞장선다고 23일 밝혔습니다.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24일부터 전국의 T월드 매장에 적용됩니다. 적용대상 업무는 휴대폰 기기변경·구독형 상품가입·요금제 변경·결합상품 가입 등입니다. 앞으로는 PASS 모바일운전면허만 등록돼 있으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타 이동통신사들과 협력을 통해 번호이동 업무 등으로 확대 적용을 검토 중입니다.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운전면허증에 등록된 원본사진과 이동전화 가입자의 얼굴을 대조할 수 있게 해 위조 신분증을 통한 타인의 ‘불법개통’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본인 여부와 면허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간 휴대폰 점유 인증을 거치고, 운전면허증 사진과 면허번호·식별번호를 통해 진위 여부를 확인합니다.

 

또한, SKT는 ICT(정보통신기술) 보안기술을 활용해 고객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예컨대, 사용자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1대에 1개의 통신사를 통해서만 등록이 가능하고 QR코드와 바코드가 표출되는 화면에 캡처 방지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SKT는 “운전면허증 정보를 사용자의 스마트폰 내 안전영역에 암호화 형태로 보관하고 사용자의 운전면허 정보 전달이 필요할 때는 암호 정보를 사용되는 곳에서만 해독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개인정보 탈취 우려를 낮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보전달 기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경찰청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 받는 방식입니다. 사용자 휴대폰에서 개인정보의 전달 과정 중 사용자와 사용처 외에는 그 어떤 관계자도 정보의 탈취가 불가능한 기술입니다.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현재 전국의 CU편의점·GS25편의점·이마트24편의점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무인 편의점·무인 마트 등 비대면 영역으로도 적용처가 지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 은행 및 카드사 등 금융업계에서도 편하고 안전한 신분증 제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도입을 검토 중입니다. 특히 최근 전동킥보드 이용 관련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공유 모빌리티 업계에서도 빠른 적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오세현 SKT 인증CO(컴퍼니)장은 “세계 최초로 실행한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의 사용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늘려 PASS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대면과 비대면 신원확인 인증 서비스에서 안정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최고의 서비스가 되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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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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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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