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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 초절전·저소음 ‘창문형’ 에어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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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0, 2021, 13:05:52

전문 설치기사없이 원하는 공간에 설치 가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딤채가 최근 컬러 트렌드를 입힌 ‘초절전·저소음’ 기능의 에어컨을 출시합니다.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는 전기요금 부담은 줄이고 늦은 밤에도 조용히 운전하는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실내기와 실외기 일체형 제품으로 설치가 쉬운 장점을 높였습니다. 강력한 냉방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얇고 콤팩트(compact)하게 설계해 전문 설치기사의 도움 없이도 원하는 공간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기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소음 문제를 적극 해소했습니다. 인버터 모델에 적용된 ‘정음모드’는 취침 시 또는 소음에 민감한 수험생이나 어린아이들을 위해 도서관 실내 수준의 소음인 39 dB(데시벨)을 실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정음모드를 사용하면 조용하면서 간접풍 효과의 부드러운 바람이 나와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의 인버터 모델은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실내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냉방을 조절해 소비전력은 최소화하고 냉방 효율은 더욱 높였습니다. 특히 ‘절전모드’ 기능은 사용 시 전기료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에어컨의 냉방 효율을 높이기 위해 ‘광역냉방’도 구현했습니다. 최대 110도 열림 각도의 ‘와이드 오토스윙’으로 방안 전체를 사각지대 없이 넓고 빠르게 바람을 전달해 냉방 성능을 높였습니다.

 

이 밖에 ‘자가 증발 시스템’으로 냉방 중 배출된 응축수가 자동적으로 증발되도록 해 별도 배관 설치가 필요 없어 편리합니다. 또 ‘자동 크린 건조 기능’을 적용해 내부의 습기를 제거해주고 악취 및 곰팡이 발생을 억제해줘 한층 위생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기능도 적용됐습니다.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 LED가 꺼진 상태에서도 작동이 가능한 터치형 ‘히든디스플레이’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아울러 위니아만의 알고리즘으로 설계한 ‘취침모드’는 사용자의 수면시간에 맞춰 희망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인버터 3종·정속형 2종의 총 5개 모델로 깔끔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펄화이트 모던한 느낌의 ▲실버 트렌디한 컬러의 ▲선키스 베이지의 3가지 색상으로 집안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의 신제품 출고가는 60만~70만원으로 위니아딤채 온라인 쇼핑몰 ‘위니아e샵’ 등 각종 온라인 쇼핑몰과 위니아 전문점과 하이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위니아 창문형 에어컨’은 위니아만의 공기과학 기술로 업계 최고 수준의 초절전, 저소음 실현 및 설치가 편리한 슬림형 콤팩트 설계로 창문형 에어컨의 핵심요소에서 남다른 혁신적 가치를 부여하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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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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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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