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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1년형 QLED TV 출시 두 달 만에 1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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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6, 2021, 11:04:00

Neo QLED 인기에 힘입어 QLED 신제품 판매 가속화
Neo QLED, QLED 신제품 판매량의 절반 차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대표 김기남·고동진·김현석)가 지난 3월 3일 출시한 2021년형 QLED TV의 국내 판매량이 출시 두 달도 되기 전에 1만대를 넘어섰습니다. 같은 기간 국내 전체 QLED TV 판매량은 약 4만대(23일 기준) 규모입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1년형 QLED TV 국내 판매량은 지난해 QLED TV 신제품과 비교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리더십이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퀀텀 mini LED’가 적용된 ‘Neo QLED’는 올해 출시된 QLED TV 판매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프리미엄 TV 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QLED TV 신제품의 경우, 국내 판매량의 약 75%, 4대 중 3대가 75형 이상으로 국내 TV 시장의 대형화·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최근 집안에서 TV의 역할이 확대되면서 Neo QLED를 중심으로 큰 화면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TV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한 결과입니다.

 

삼성 Neo QLED는 ▲기존 LED 소자의 40분의 1 크기로 정교해진 ‘퀀텀 mini LED’ ▲빛의 밝기를 12비트로 제어해 4096단계로 밝기를 조절해 주는 ‘Neo 퀀텀 매트릭스’ ▲딥러닝을 통한 16개의 신경망 기반 제어로 어떤 화질의 영상이 입력돼도 8K와 4K 화질에 각각 최적화해 주는 ‘Neo 퀀텀 프로세서’로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한 제품입니다.

 

또한, 영상 속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사운드도 함께 움직이는 ‘무빙 사운드(OTS)’ 기술은 마치 4D 영화를 보는 듯한 입체적인 음향을 선사합니다. 

 

돌출된 부분 없이 슬림한 15mm 두께의 ‘인피니티 디자인’은 시청 시 몰입감을 극대화합니다. 특히 최상위 모델인 ‘Neo QLED 8K’는 화면의 블랙 테두리와 베젤의 두께가 2.3mm에 불과한 인피니티 스크린을 적용해 영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 Neo QLED는 다양한 게이밍 기능을 탑재해 최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며, 오랜 시간 게임을 하더라도 번인 걱정 없이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데요. 이 제품은 지난 3월 TV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에서 ‘게이밍 TV 성능(Gaming TV Performance)’을 인증 받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 삼성 헬스의 ‘스마트 트레이너’ 기능으로 칼로리 소모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사용자 맞춤형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TV 스크린에 여러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활용하면 홈 트레이닝 영상을 보면서 스스로 자세 교정까지 할 수 있어 운동 효과를 높여줍니다.

 

삼성전자는 4월 1일부터 TV를 포함, 인기 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국민 가전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 TV 반납 후 Neo QLED 8K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원하는 등 보상판매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QLED TV 초기 판매 성과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한 결과”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화질과 사운드, 디자인과 콘텐츠 등 최고의 기술이 집약된 Neo QLED와 함께 새로운 일상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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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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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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