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신세계그룹 슈퍼마켓인 ‘SSG푸드마켓’ 대표 상품 450종을 선별해 오는 29일부터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SSG닷컴은 새벽배송 탭에 SSG푸드마켓 상품을 모은 별도 코너도 신설했습니다.
이번에 판매되는 품목은 SSG푸드마켓 신선식품 220종을 비롯해 가공식품 200종, 반찬류 30종입니다. SSG닷컴은 이 상품들을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인 ‘네오(NE.O)’에 입고 시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새벽배송합니다.
SSG푸드마켓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이는 SSG닷컴이 지난해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새벽배송 상품 고급화 전략 일환입니다.
실제로 SSG닷컴은 지난해 1월 ‘백화점 식품관’을 열며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국내 5대 백화점’에서 취급하는 프리미엄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되기 시작한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 전략’으로 이마트 미트센터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하던 한우와 한돈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SSG푸드마켓 상품 판매를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SSG푸드마켓 in 새벽배송 그랜드 오픈’ 행사를 합니다. 매주 10개 내외의 SSG푸드마켓 인기 상품을 선정해 4주간 총 7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SSG닷컴은 새벽배송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은 다회용 보랭가방 ‘알비백’을 활용한 행사도 준비했습니다. SSG푸드마켓 상품을 한 개 이상 포함해 새벽배송으로 총 10만원 이상 구매 후 사이트 내 행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선착순 1만 명에게 알비백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담당은 “SSG푸드마켓은 까다로운 품질 기준에 맞는 우수 생산자와 제휴해 최상의 상품만을 취급하는 한편 인위적 품종 개량을 하지 않은 제철 농수산물을 엄선해 선보이는 곳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며 “향후 SSG푸드마켓 품목을 1000여 종 이상으로 확대해 쓱닷컴만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