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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임 혐의 고발에 BBQ 반박…“민·형사 가능한 모든 조치 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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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1, 2021, 10:04:57

bhc, 업무상 배임 혐의 주장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BBQ(대표 윤홍근)는 최근 bhc(대표 임금옥)가 윤홍근 BBQ 회장을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배임 혐의로 고발한 것과 관련해 민·형사상 가능한 모든 조치를 동원해 단호히 대응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BBQ 관계자는 21일 “2019년 완전매각된 지엔에스하이넷은 다단계회사가 아니라 우리가 생산하는 BBQ 황금올리브오일과 통다리구이, 가슴살 등의 제품을 방문판매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라며 “이 회사는 고발한 bhc와 하나도 거래가 없는 등 관계가 없고 피해를 끼치지도 않았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어 “마치 A라는 회사가 경쟁관계에 있는 B사의 감사보고서를 분석해 B사와 전혀 없계없는 자회사의 자금흐름이 이상하다며 고발하고 이를 보도자료화한 것”이라며 “목적은 B사 죽이기로 밖에 안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지난 20일 bhc는 BBQ 윤홍근 회장 외 4명을 대상으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성남 수정 경찰서에 고발했습니다. BBQ 윤홍근 회장 일가가 개인회사에 수십억원을 부당하게 대여해 회사에 손해를 끼쳤다고 주장한 내용입니다. 

 

bhc에 따르면 지엔에스하이넷은 2013년·2014년·2015년 영업이익이 각각 -3억원, -27억원, -28억원 등 손실을 나타냈고, 윤홍근 회장과 두 자녀가 지분 100%를 가진 제너시스는 지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간 71억6500만원을 이 회사에 대여했습니다. BBQ 또한 2016년 11억9661만원을 대여했는데, bhc는 이 지점이 업무상 배임죄에 해당된다는 내용입니다.

 

bhc 관계자는 “BBQ는 특별한 사업이 진행되지 않았던 윤 회장 개인 회사인 지엔에스하이넷을 상대로 대여금의 회수를 담보할 수 있는 최소한의 조치도 확보하지 않았다”며 “사업을 철수한 후 4년 이상 지난 현재까지 미수금을 회수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BBQ 관계자는 “기업의 매출신장에 기여하도록 판매플랫폼 확장을 위해 설립된 것으로 비록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해 지속된 경영실적 악화를 버티지 못하고 이분야 전문성이 있는 회사로 매각을 하게 됐다”며 “당사는 경쟁사의 악의적인 모함에 대해 민·형사상 모든 조치를 동원해 단호히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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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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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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