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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정호 신세계 대표 “뉴노멀 시대 선도하는 미래형 리테일 표본 확립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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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4, 2021, 16:03:30

‘압도적 상권 1번점 전략’·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 3가지 전략 제시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신세계(대표 차정호)가 뉴노멀 시대에 걸맞은 미래 리테일 표본을 확립해나가기 위한 세 가지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차정호 대표는 24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6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다가올 쉽지 않은 경영환경에서도 신세계가 지닌 전문성, 변화와 도전의 철학을 바탕으로 신세계만의 해답을 찾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지난해 외형 성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2020년은 또 다른 기회를 발견하는 한 해였다”면서 “가치 소비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읽고 럭셔리 장르 강화·VIP 프로그램 차별화를 통해 ‘랜드마크 백화점’으로서의 경쟁 우위를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사전 기틀을 마련했다고도 자평했습니다.

 

차 대표는 코로나로 가속화된 고객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온라인 플랫폼의 급부상·업태간 경쟁 심화 등의 상황에서 위기를 최상의 기회로 전환해가겠다며 세 가지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압도적 상권 1번점 전략’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차 대표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콘텐츠, 반드시 그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희소성 있는 브랜드 유치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미래 리테일의 표본을 확립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차 대표는 “단순 구매라는 영역에서 온라인의 비중은 커질 수 있겠지만 고객 경험의 측면에서 오프라인의 가치는 더 확대되고 있다”며 “단순히 소비자와 상품을 연결하는 기능을 넘어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엔터테인먼트·서비스를 누리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또 디지털 쇼핑 경험 제고를 위해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확대·▲가치와 고객을 연결하는 커머스 플랫폼 구축·▲언택트 매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SSG.COM’과 같은 온라인 비즈니스·새로운 업태와 제휴를 통해 신세계만의 ‘미래형 리테일 포맷’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 대표는 수익 창출을 중점으로 신규 비즈니스를 지속 발굴해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온 ·오프라인 복합 모델과 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통해 광고·데이터 비즈니스 분야로까지 사업 확장을 모색할 것”이라며 “ESG 경영 강화와 업종 간 경계를 허무는 과감한 시도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는데도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 선임의 건 ▲이사보수 한도 결정의 건 등 6건 안건이 가결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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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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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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