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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환자 다시 400대로 올라... 접종 후 사망자 13명으로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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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9, 2021, 10:03:55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주말 검사건수 효과가 사라짐에 따라 300명대로 떨어진 지 하루만에 다시 400명 중반대로 올라섰습니다. 전날 백신 접종자가 하루 6만명대에 이른 가운데, 접종 후 이상 반응 등과 함께 사망한 사람이 총 13명으로 늘었습니다.

 

5일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 등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46명으로, 전날(346명)보다 100명이 늘어 총 9만3263을 기록했습니다. 주말에 코로나 검사 건수가 줄어들면서 전날 300명대로 떨어졌지만, 전날인 월요일 검사건수가 평일 수준으로 증가하면서 확진자 수도 이처럼 크게 늘어났습니다.

 

전문가들은 주중에 진입하면서 검사 건수가 늘어나고, 봄철 활동량 증가와 함께, 새 학기를 맞아 학교에서도 집단감염이 나올 수 있는 만큼, 확진자수는 추가로 늘어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백신 접종자 규모는 평일 효과로 크게 늘어난 가운데, 전날 신규 접종자 수는 6만4111명을 기록해 총 38만3346명에 이르렀고, 이는 보건당국이 당초 예상한 2,3월 우선접종대상자(76만명)의 50% 수준으로, 모두 1차 접종을 마친 상태입니다.

 

전체 접종자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사람은 37만7138명, 화이자 백신 접종자는 6208명이며, 현재 화이자 백신 접종은 코로나19 치료병원 의료진 등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신고된 건수는 전날 936건으로 집계됐으며, 중증 전신 알레르기 반응인 아낙팔라시스 의심사례 10건이 포함돼 있으며, 지난달 26일 첫 접종 이후 총 4851건의 이상 사례가 모아졌습니다. 이와 관련한 사망자는 총 13명으로, 전날보다 2명이 늘었습니다.

 

한편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그간 집계된 사망사례 8건에 대해 “접종 후 이상 반응과 사망과의 인과성이 인정되기 어려운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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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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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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