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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인삼 한 뿌리를 한병에”...풀무원녹즙, 기능성 표시 새싹인삼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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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2, 2021, 16:03:24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한 국내 첫 녹즙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을 더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새싹인삼'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새싹인삼'은 복날 삼계탕이나 고급 일식점, 한정식 메뉴에 자주 등장하는 인삼입니다. 기존에 인삼은 뿌리만 먹는데 반해, ‘새싹인삼’은 새싹과 같이 잎이 나있어 ‘새싹인삼’으로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인삼에는 뿌리뿐만 아니라 잎과 줄기 부분에도 사포닌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풀무원녹즙은 전라남도 장성에서 1년 이상 토양에서 키운 묘삼을 30~40일간 수경재배로 키워 균형 있게 잘 자란 새싹인삼만을 사용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새싹인삼’은 녹즙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국내 첫 제품입니다. 새싹인삼 한 뿌리에 기능성 성분 홍삼을 넣어 홍삼의 유용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 총 3mg을 보증해 줍니다.

 

이에 따라 제품 패키지에는 “본 제품에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이 들어 있습니다”라고 표기돼 있습니다.

 

풀무원은 ‘새싹인삼’에 국내산 유기농 케일과 암탁쌈채, 시금치도 함께 담았습니다. 새싹인삼 한 뿌리와 기능성 성분 ‘홍삼’을 섭취하면서 매일 섭취하기 어려운 채소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손민정 풀무원녹즙 건강신선음료 CM은 “이번 제품은 매일 섭취하기 어려운 인삼을 신선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인삼에 기능성 원료까지 더한 ‘새싹인삼’으로 일상을 더욱 활력 있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풀무원녹즙은 ‘새싹인삼’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규 고객에게는 풀무원녹즙 ‘나한테 바나나 유산균’을, 3개월 음용 약정 고객에게는 6만 3000원 상당의 ‘힘찬 홍삼’ 1박스를 증정합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해 12월 29일 식약처의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시행에 따라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을 등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식물성유산균 위&캡슐(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식물성유산균 오메가&치아씨드(프로바이오틱스 함유) ▲리우먼바이탈(폴리감마글루탐산 함유) 총 3개 품목을 기능성표시 일반식품으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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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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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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