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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쇼핑에 휴식을 더했다”…정지선 야심작 ‘더현대 서울’ 첫날 표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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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4, 2021, 17:02:10

사전 개장임에도 직장인 손님 몰려 북적..탁 트인 개방감·취향저격 브랜드 한곳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백화점보다는 큰 편집숍에 온 느낌이에요. 처음 보는 브랜드도 많고 공간이 넓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네요.”(30대 직장인 남성 A씨)

 

24일 서울 여의도에 새로 문을 연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장호진 김형종) ‘더현대 서울’에는 사전 개장 기간임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인근 직장인으로 보이는 20∼30대 남성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상대적으로 조용히 문을 열었는데도 고객이 많아서 조금 당황스러울 정도”라고 했습니다. 이날 개장을 앞두고 입장을 기다리는 시민들이 100여 미터 가량 줄을 서기도 했습니다.

 

더현대 서울은 여의도 복합 문화시설 ‘파크원’에 들어선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입니다. 코로나19로 백화점 시장이 부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미래지향적 오프라인 쇼핑 문화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곳입니다. 이름에 여의도가 아닌 ‘서울’이 들어가는 이유도 상권을 초월한 서울 속 랜드마크로 거듭나겠다는 포부가 담겨있습니다.

 

오피스 상권인 여의도에 들어서는 대형 백화점이라는 점도 눈길을 끕니다. 회사 관계자는 “여의도는 직장인들이 쉬는 주말에는 텅 비어서 ‘갈 곳이 없다’는 얘기가 돌 던 곳”이라며 “더현대 서울을 통해 여의도에 주말에도 갈만한 곳을 만들겠다는 포부가 있다”고 했습니다.

 

◇ 현대백화점 MD역량 총집결한 ‘큐레이션’ 백화점

 

 

더현대 서울을 처음 찾는다면 층별 안내를 보고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으로 구분되는 다른 백화점과 다르게 더현대 서울은 각 층을 ‘취향’으로 구분했습니다.

 

해외패션과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취급하는 2층은 ‘모던 무드(Modern Mood)’, 슈즈갤러리가 있는 3층은 ‘어바웃 패션(About Fashion)’이라는 명칭을 붙였습니다. 각종 가구 및 생활용품 편집숍과 골프 브랜드가 입점한 4층은 ‘라이프 앤 발란스(Life & Balance)’입니다.

 

각 층에는 남성용과 여성용 브랜드가 함께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큐레이션 중심으로 남녀 모두가 함께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했다”며 “성별보다는 나이대로 구분했다고 보는 게 정확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모두가 다 아는 유명 브랜드보다 인지도는 낮지만 취향을 저격하는 브랜드 위주로 각 층을 구성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자연주의 액세서리 브랜드 ‘헬렌카민스키(HELEN KAMINSKI)’나 이탈리아 비즈니스 캐주얼 ‘슬로웨어(SLOWEAR)’ 등이 대표적입니다.

 

또한 각 층에는 패션 브랜드만 밀집해 있지 않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카페 등이 섞여 있습니다. 편집숍에 온 듯한 기분이 드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더현대 서울에는 국내 최초 혹은 백화점 최초로 들어선 매장도 많습니다. 지하2층에 있는 아르켓(ARKET) 아시아 1호점과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서 내놓은 첫 오프라인 매장 ‘BGZT LAB’은 더현대 서울에만 있는 브랜드입니다. 주로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 인테리어·공간구성 ‘자연친화적’..힐링 백화점 추구

 

 

더현대 서울에 발을 들이면 크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실제로 대규모이긴 하지만 각 층을 매장으로 가득 채우지 않아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선이 빽빽하지 않아 걸으면서 쇼핑하기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이 제공하는 편안한 쇼핑이라는 콘셉트를 강조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유통산업이 어려운 마당에 왜 백화점 출점을 강행했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며 “우리는 지금 같은 시기에도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고객들의 발길을 끌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더현대 서울 곳곳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가 여럿입니다. 지하2층 에스컬레이터 옆에는 매대가 아니라 큐레이션 서점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각 층 접근성이 높은 위치에도 카페가 있어 쇼핑하다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개방감을 주는 건물 구조와 실내 조경도 ‘자연친화적 백화점’이라는 설명을 뒷받침합니다. 공원을 산책하듯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는 설명입니다. 고객이 쇼핑에만 몰두하도록 창문을 두지 않는 백화점의 불문율을 깨고 천장이 훤히 보이는 ‘보이드’ 구조로 설계했습니다. 1층에는 12m 규모 인공폭포를 설치하고 5층 ‘사운드 포레스트(Sound Forest)’에는 아예 전체를 실내 정원으로 꾸몄습니다.

 

매장 간 간격도 다른 백화점보다 넓게 설계해 개방감을 더 키웠습니다. 특수 설계로 실내에 기둥이 없어 시야가 탁 트였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각 층에 있는 난간은 직선형이 아닌 유선형으로 이어져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합니다.

 

힐링을 표방하는 만큼 백화점 문화홀과 문화센터도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탈바꿈했습니다. 6층에 있는 ‘알트원(ALT.1)’은 350평 규모 복합 문화 공간으로 백화점뿐만 아니라 미술관에서도 쉽게 보기 힘든 전시가 열릴 예정입니다. 문화센터인 ‘CH 1985’는 MZ세대 취향을 겨냥해 소셜미디어 동영상 편집이나 바리스타 강좌를 원데이클래스 방식으로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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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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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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