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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탈옵틱 "코로나19 수송 키트 판권 계약 3일만에 수주 8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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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2, 2021, 12:02:21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코로나19 등 진단 관련 바이오사업에 가속화 중인 디지탈옵틱(대표 손영균)이 코로나19 검체 수송키트 관련 지난 1월 매출액이 8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검체 채취용 스왑 등 수송키트에 대한 수주의 지속적인 확대로 올해 큰 폭의 외형성장 또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코로나19 검체 채취용 스왑 전문회사이자 최대주주인 노블바이오와 전세계 독점 총판권 계약 체결한지 3일만에 이뤄낸 성과다. 현재 노블바이오 거래처 인수인계가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며 최종적으로 2월초에 완료될 예정이다.

 

국내 주요 거래처는 나노엔텍, 래피젠, 녹십자 등 총 100곳이다. 인수인계를 통해 노블바이오는 검체 채취용 스왑, 수송배지 등 수송키트에 대한 연구개발 및 생산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탈옵틱은 판매와 더불어 급성장하는 수송키트 시장 대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노블바이오는 검체 채취용 스왑 뿐 아니라 스왑 막대의 원리 기술 및 보호튜브까지 관련 특허를 보유 중이다.

 

스왑 막대는 검체 채취 후 브레이크 포인트 부분에 충격을 가해 막대를 부러트려 수송배지 안에 보관해 운반하게 된다. 한편 멸균을 할 때 변질되고 충격에 잘 부러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채취 중에 부러지게 되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노블바이오는 오랜 연구개발 끝에 얻어낸 원리 기술을 확보했다.

 

또한 다른 경쟁사의 스왑 막대는 사용 전 잘 휘어진다. 반면 노블바이오는 스왑 막대 보호튜브 특허를 기반으로 휘어지지 않는 강점을 보유했다. 이에 타 제품을 쓰던 고객사가 노블바이오 제품으로 변경했고 해외 바이어들도 스왑은 노블바이오의 제품으로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검체 채취용 스왑만큼 중요한 것은 수송배지 안에 있는 보존용액이다”라며 “보존용액이오랜시간 살아있는 바이러스 상태로의 이동 여부가 곧 경쟁력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 수송배지에 사용되는 노블바이오의 보존용액(CTM)은 채취 후 10일까지 분자진단이 가능하며 또 다른 제품인 핵산 수송배지는 검체 채취 후 15일 이상에서도 분자진단이 가능해 아랍에미리트, 카타르에서 입찰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재 노블바이오의 스왑, 수송배지 등 수송키트에 대한 수요가 미국, 유럽, 중동 등 전 세계적인 급증세에 있기 때문에 판매 담당인 디지털옵틱 또한 큰 폭의 외형성장과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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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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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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