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풀무원, 냉동 떡볶이 신제품 ‘랭떡’ 4종 출시

URL복사

Friday, January 22, 2021, 16:01:10

전통 방식 공법과 급속냉동으로 쫄깃함 살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풀무원이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떡볶이를 새로 선보입니다.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랭떡 밀떡볶이’ 2종과 ‘랭떡 치즈떡볶이’ 2종 등 냉동 떡볶이 4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전통 방식 공법과 급속냉동을 이용해 신선함과 쫄깃함을 살렸으며 냉동 떡볶이 단점으로 꼽혀온 딱딱해지는 문제를 풀무원 노하우로 풀어낸 점이 특징입니다.

 

먼저 130℃ 스팀 증기로 떡을 쪄낸 후 정통 떡메치기와 동일한 효과를 내는 2중 치대기 공법을 도입했습니다. 떡을 뽑아낸 직후에는 26m 냉동 터널에서 단시간에 급속 냉동시켜 조리 시 떡이 갈라지는 현상을 막고 신선함을 유지했습니다. 떡에 있는 수분이 잘 유지돼 별도로 해동하지 않아도 바로 조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특제 떡볶이 소스도 개발했습니다. 각 제품은 ‘매운맛’과 ‘아주 매운맛’으로 출시됩니다. 베트남 고춧가루와 칼칼한 청양고추로 맛을 낸 베이스에 카레 가루와 후춧가루를 더했습니다. 매운맛은 라면 정도로 매운맛을 내며 아주 매운맛은 매운 짬뽕 정도입니다.

 

조리법도 간편합니다. 떡을 해동할 필요 없이 물에 떡과 소스를 넣고 약 5분에서 5분 30초간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이번 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돼 풀무원샵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합니다.

 

심웅섭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그동안 아이들 간식으로 많이 즐기는 매콤달콤한 떡볶이를 주로 선보였는데 다양한 기호를 맞추기 위해 풀무원표 매운 냉동 떡볶이 4종을 온라인 채널에 출시하게 됐다”며 “현재는 어묵만 포함해 출시했으나 앞으로는 튀김, 치즈볼 등 부재료 종류도 다양화해 냉동 떡볶이 프리미엄 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