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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원팀, 기업실무형 인재양성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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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8, 2020, 11:11:28

KT·한국투자증권부터 교육 돌입..실제 사례·데이터 기반 실무 초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가 주도하는 ‘AI원팀(AI One Team)’이 본격적인 실무형 AI(인공지능) 전문가 양성에 돌입했습니다.

 

KT는 AI원팀이 ‘기업 실무형 AI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국내 AI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AI원팀은 KT를 비롯해 현대중공업그룹·LG전자·LG유플러스·한국투자증권·동원그룹·한국과학기술원(KAIST)·한양대·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이 참여하는 산·학·연 협력체입니다. 국내 AI 역량 강화를 목표로 설립됐습니다.

 

AI원팀은 준비기간 약 6개월을 거쳐 ‘AI원팀 기업실무형 AI·데이터 분석 과정’을 개발했습니다. 기업 실무에 맞춰 이론 교육을 줄이되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중심으로 설계했습니다.

 

실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AI원팀 기업들의 실제 사례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습니다. 분석은 KT에서 개발한 플랫폼(AIDU)을 기반으로 진행합니다. 교육 후 실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교육은 이달 KT와 한국투자증권부터 시작합니다. 한국투자증권 DT본부 등 핵심인력을 대상으로 3주간 진행되며 금융 분야에 필요한 AI·데이터분석 역량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진행합니다.

 

AI원팀은 산업계 전반에 걸친 AI 교육 프로그램 포트폴리오를 확충해 금융 분야 외에 다양한 분야별 맞춤 과정을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직급 및 직무별 다양한 수요를 고려한 과정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AI원팀 관계자는 “기업들이 AI와 DX(디지털전환)를 추진하면서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가 실무 AI 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이라며 “AI 교육 과정을 통해 산업 전반에 실무 인재들이 자라나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저변 확대를 통한 AI 국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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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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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2025.05.14 11:13: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14일부로 해외 로밍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이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 참석한 류정환 SKT 인프라전략기술센터 담당은 "해외 유심보호서비스가 시작된 12일부터 오늘 새벽까지 모든 가입자의 가입을 완료했다"라며 "사실상 전 고객의 가입 조치를 완료된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SKT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도 모두 마무리됐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해킹 사고가 발생한 이후 유심 무료 교체와 함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권고해 왔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교체와 거의 동일한 보안 효과를 내지만 해외 로밍 사용자는 가입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SKT는 지난 12일부터 해외 로밍 사용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심 교체에 대해서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가 줄어들었기에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는 15일까지만 진행하고 인력을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 재배치해 유심 교체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현재는 예약 매장으로 오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안정화가 진행되면 전국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공개된 SK그룹 차원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와 관련해서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그룹 전체 주요 관계사와 생산시설에의 정보보호 체계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 강화하는 방안을 전체적으로 보는 곳"이라며 "SKT 차원의 고객신뢰회복위는 빠르면 다음 주 초쯤 구성 활동 계획 발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그룹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는 해킹 사고 후속 조치로 마련된 대책으로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SK는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최고 의사협의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9번째 위원회로 설치했다고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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