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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대표, 그룹 성과공유회서 “단단하고 당당한 KT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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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3, 2020, 10:11:02

미래인재육성프로젝트, 고객발 자기혁신 등 회사 전반 우수성과 공유
1등워크숍, 삼성중공업-우리금융그룹 등 외부기관도 혁신 플랫폼으로 활용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가 2020년 그룹 혁신 성과공유회를 진행했습니다.

 

13일 KT(대표이사 구현모)에 따르면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 KT와 그룹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KT그룹 혁신 성과공유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1일 개최된 이 행사는 구현모 대표와 그룹사 사장 등 KT그룹 임직원 대상으로 참여자를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됐습니다.

 

혁신 성과공유회는 KT가 1년간 성과 결실을 맺은 ‘성공방정식’을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5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습니다.

 

5회째를 맞은 올해는 ‘당당한 우리, 단단한 혁신, 자랑스러운 KT’란 주제로 회사의 전반적 혁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올해 구현모 대표가 취임한 이후 AI 인재육성, 고객발 자기혁신 등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한 혁신 성과를 공유했으며 KT그룹의 혁신도구인 ‘1등워크숍’을 통해 진행된 혁신 우수과제들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KT그룹 핵심가치 4가지를 주제로 1등워크숍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집중 조명하기 위해 ▲고객중심 ▲주인정신 ▲소통·협업 ▲본질·과정 4개 세션으로 나눠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우수과제 발표와 함께 같은 세션으로 전시회를 진행해 많은 과제들을 임직원들이 체험하고 내재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KT그룹의 혁신 성과에 대한 기여한 우수 부서 및 직원에 대한 포상식도 이뤄졌습니다.

 

구현모 KT 대표는 “2014년에 시작한 1등 워크숍이 이제는 다른 기업들도 실제로 활용하는 혁신 도구로 자리잡았으며, 바텀-업(Bottom-up) 혁신의 정신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을 오늘 이 자리에서 느꼈다”면서 “통신기업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는 시점에, 우리 모두 함께 힘을 모아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다른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당당하고 단단한 KT’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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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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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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