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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 빅스비,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주문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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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3, 2020, 09:11:36

커피빈, 오는 16일부터 ‘음성주문 서비스’ 도입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커피빈코리아가 오는 16일부터 삼성전자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를 이용한 음성 주문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13일 커피빈코리아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빅스비와 커피빈 애플리케이션이 연동돼 음성으로 커피빈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8 이상 단말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 한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결제와 적립도 빅스비 시스템 내에서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메인 화면에서 "하이 빅스비,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주문해줘", "하이 빅스비, 커피빈에서 시카고 치즈 케익 주문해줘", "하이 빅스비, 가까운 커피빈 매장 찾아줘" 등 다양한 음성 호출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커피빈은 오는 29일까지 빅스비로 커피빈을 주문한 고객 중 선착순 8000명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빅스비로 주문 완료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다음달 2일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피빈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형태로 커피빈을 주문할 수 있도록 여러 혁신적인 기능이 도입돼 소비자들의 선택권도 넓어지고 있다”며 “특히 빅스비는 차량 이용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주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로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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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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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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