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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3분기 매출·영업익 모두 감소...자사주 취득해 주가부양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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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6, 2020, 09:11:25

코로나19 그룹사 매출 감소..임금협약으로 인건비 커져
3분기 누적 영업익 1조 클럽..3000억 규모 자사주 매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가 인건비 증가로 전년 대비 감소한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그룹사가 부진하면서 매출도 감소했습니다.

 

KT는 3분기 만에 영업이익 1조를 달성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KT는 주가 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자기주식취득 3000억원 신탁계약 체결을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KT는 2020년 3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 6조 12억원, 영업이익 2924억원을 올렸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기준 영업이익은 1조 173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전체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단말과 그룹사 매출이 줄면서 전년동기 대비 3.4%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무선, 인터넷TV(IPTV)와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 등 B2B 사업이 성장하면서 서비스 매출은 같은 기간 0.8% 성장했습니다.

 

임금단체협상 타결로 인건비가 늘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4% 하락했습니다. KT 별도 기준으로는 4.6% 늘었습니다.

 

사업별 실적을 보면 무선사업은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했습니다. 5G 누적가입자는 281만 명으로 KT 휴대폰 가입자 대비 약 20% 수준입니다.

 

초고속인터넷과 유선전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3%, 7.0% 감소했습니다. IPTV 사업은 가입자 순증 규모와 매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 제휴 등 경쟁력 강화로 가입자 순증 12만8000명을 달성해 누적 가입자는 868만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홈쇼핑 송출수수료 협상이 마무리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9% 증가했습니다.

 

디지털 전환 수요 확대를 성장 디딤돌로 삼은 AI/DX사업은 3분기 누적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KT는 새로운 B2B 브랜드 ‘KT 엔터프라이즈’를 공개하며 B2B DX(Digital Transformation) 선도기업으로 도약을 알렸습니다. 지난 4일 서울 용산에 13번째 데이터센터를 열고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일부 그룹사는 코로나19 영향을 받았습니다. 여행과 소비 축소로 BC카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하고 호텔 사업을 하는에스테이트 매출은 같은 기간 39.4% 줄었다. 콘텐츠 자회사 매출은 T커머스와 광고 사업 등이 호조를 보이며 8.6% 증가했습니다.

 

윤경근 KT 재무실장은 “KT는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안정적 경영 성과를 창출하고 배당 정책과 자사주 매입 등으로 주주 환원을 강화하고 있다”며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B2B와 DX를 선도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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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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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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