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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3분기 매출·영업익 모두 감소...자사주 취득해 주가부양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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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6, 2020, 09:11:25

코로나19 그룹사 매출 감소..임금협약으로 인건비 커져
3분기 누적 영업익 1조 클럽..3000억 규모 자사주 매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가 인건비 증가로 전년 대비 감소한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그룹사가 부진하면서 매출도 감소했습니다.

 

KT는 3분기 만에 영업이익 1조를 달성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KT는 주가 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자기주식취득 3000억원 신탁계약 체결을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KT는 2020년 3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 6조 12억원, 영업이익 2924억원을 올렸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기준 영업이익은 1조 173억원으로 영업이익 1조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전체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단말과 그룹사 매출이 줄면서 전년동기 대비 3.4%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무선, 인터넷TV(IPTV)와 AI(인공지능)/DX(디지털전환) 등 B2B 사업이 성장하면서 서비스 매출은 같은 기간 0.8% 성장했습니다.

 

임금단체협상 타결로 인건비가 늘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4% 하락했습니다. KT 별도 기준으로는 4.6% 늘었습니다.

 

사업별 실적을 보면 무선사업은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했습니다. 5G 누적가입자는 281만 명으로 KT 휴대폰 가입자 대비 약 20% 수준입니다.

 

초고속인터넷과 유선전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3%, 7.0% 감소했습니다. IPTV 사업은 가입자 순증 규모와 매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 제휴 등 경쟁력 강화로 가입자 순증 12만8000명을 달성해 누적 가입자는 868만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홈쇼핑 송출수수료 협상이 마무리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9% 증가했습니다.

 

디지털 전환 수요 확대를 성장 디딤돌로 삼은 AI/DX사업은 3분기 누적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KT는 새로운 B2B 브랜드 ‘KT 엔터프라이즈’를 공개하며 B2B DX(Digital Transformation) 선도기업으로 도약을 알렸습니다. 지난 4일 서울 용산에 13번째 데이터센터를 열고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일부 그룹사는 코로나19 영향을 받았습니다. 여행과 소비 축소로 BC카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하고 호텔 사업을 하는에스테이트 매출은 같은 기간 39.4% 줄었다. 콘텐츠 자회사 매출은 T커머스와 광고 사업 등이 호조를 보이며 8.6% 증가했습니다.

 

윤경근 KT 재무실장은 “KT는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안정적 경영 성과를 창출하고 배당 정책과 자사주 매입 등으로 주주 환원을 강화하고 있다”며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B2B와 DX를 선도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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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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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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