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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올라탄 LG유플러스 “B2C 중심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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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5, 2020, 17:11:52

무선사업 연간 목표치 세 분기 만에 달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연초 제시한 무선사업 가이던스(목표치)를 세 분기 만에 갈아치우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동통신3사 중 돋보이는 상승세입니다.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 확대를 위해 내놓은 신규 서비스가 호실적을 이끌었다는 분석입니다. 경쟁사가 클라우드·데이터센터(IDC) 등 5G 기업 간 거래(B2B) 영역으로 무게중심을 옮기는 와중에 LG유플러스는 여세를 몰아 일반 가입자 대상 ‘고객 중심’ 전략을 유지하겠다는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최창국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그룹장은 5일 2020년 3분기 실적발표 후 이어진 컨퍼런스콜(다자간전화통화)에서 “경쟁사가 B2B 사업 중심으로 5G 서비스 전략을 추진하는 것과 달리 LG유플러스는 내년까지 B2C 중심 가입자 확대에 나설 것”이라며 “경험 혁신에 방점을 두고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LG유플러스는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3조3410억원·영업이익 2512억원을 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전년 동기와 견줘 각각 5.9%, 60.6% 증가했습니다.

 

이동통신사에게 ‘본업’인 무선 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낸 점이 주목됩니다. 무선사업을 포함하는 모바일 서비스 매출은 3분기 누적기준으로 5.5% 성장해 연간 가이던스 5%를 초과달성했습니다. 5G 가입자 비중은 핸셋(Handset) 기준으로 19.2%로 집계됐습니다. 순증 가입자는 분기 최대실적인 40만6000명을 기록했습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3분기 코로나19 장기화로 콘텐츠 소비 증가 및 온라인 구매 확대 등 ‘언택트’ 흐름이 부각됐다”며 “LG유플러스는 5G 가입자 데이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우선순위로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고 온라인 채널 개선, 장기 가입자 혜택 강화 등을 추진해 성과를 이어갔다”고 했습니다.

 

직전분기와 비교해 3분기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와 수익이 늘어낸 배경으로 가입자별 특화 서비스 확대를 꼽았습니다. 스트리밍 게임과 ‘아이돌 라이브’ 등 콘텐츠부터 ‘아이들나라’에 이은 ‘초등나라’까지 다양한 소비자에게 소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늘린 점이 성과를 냈다는 분석입니다.

 

이혁주 CFO는 4분기 전략으로 “가구단위 세그먼트별 전략을 보다 정교화해 데이터 관점에서 고객 접근 강도를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홈 서비스 영역에서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간 연동을 가속하겠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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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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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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