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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3분기 매출 9% 줄어...당기순이익·수주는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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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9, 2020, 10:10:26

3분기 매출 1조 8963억, 영업익 1029억
당기순이익 18%↑..수주잔고 2조원 증가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3분기 영업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줄고 당기순이익과 수익성, 수주실적은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우건설은 매출 1조 8963억원, 영업이익 1029억원, 당기순이익 560억원의 3분기 잠정 영업실적(연결기준)을 29일 공시했습니다.

 

작년 3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8.9%, 영업이익은 13.5%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7.9% 늘었습니다. 

 

1~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 5조 8453억원, 영업이익 3050억원, 당기순이익 170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누계 매출은 현재 연간 목표(9조 500억원)의 65%까지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3193억원)에 비해 4.5% 감소했습니다. 

 

수익성은 다소 개선됐습니다.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의 비중을 나타내는 영업이익률은 1~3분기에 5.2%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0.2%p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총이익률은 10.5%로 작년과 같았습니다.

 

누계 수주 실적은 8조 4745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7조 4226억원) 대비 14.2% 증가했습니다. 이는 올해 수주 목표인 12조 7700억원의 66%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누적 일감인 수주잔고도 현재 35조 2941억원을 보유 중입니다. 지난해 말 잔고인 32조 8827억원보다 약 2조 5000억원 가량 많습니다.

 

사업부문별 매출은 ▲주택건축 3조 7644억원 ▲플랜트 8278억원 ▲토목 1조 856억원 ▲연결종속기업 1675억원으로 주택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대우건설은 3분기까지 올해 목표치의 76%인 2만 5994세대의 주거상품을 공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국내 분양이 일부 순연되고 해외 공사도 지연돼 매출이 소폭 줄었으나 차츰 정상화 되고 있어, 연말부터 경영실적 반등이 기대된다”며 “투자개발형 리츠, 드론, 전기차, 생활안전 분야 등 신성장동력 발굴 성과도 이어가며 지속 성장하는 영속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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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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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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