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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s 전기/전자

‘LG 윙’ 미국 상륙...‘가장 재미있는 제품’ 호평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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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6, 2020, 10:10:31

통신사 버라이즌 통해 15일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미국 시장에 선보입니다. 판매를 앞두고 현지 언론에서 호평이 이어졌습니다.

 

LG전자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스위블 모드’로 전환하면 주 화면은 가로로 돌아가고 숨겨져 있던 보조화면이 하단에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새로운 외형이 주는 사용성이 강점입니다.

 

LG전자는 미국을 시작으로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등에 순차 출시할 계획입니다. 국내에는 이달 초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LG 윙을 두고 미국 정보기술(IT) 매체들은 ‘신기하다’며 좋은 평가를 했습니다. 기즈모도(GIZMODO)는 “LG 윙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즐기거나 유튜버를 꿈꾸는 사용자에게 최적”이라며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했습니다.

 

테크레이더(TechRadar)는 “LG 윙은 미디어 시청을 하면서 웹서핑을 하는 등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폰아레나(PhoneArena)는 “단단한 설계로 스위블 동작이 견고하게 움직인다”며 “슬라이딩 동작을 지속해도 스위블되는 스크린은 흔들림이 없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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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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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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