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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3조·58%↑...‘어닝서프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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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08, 2020, 09:10:12

잠정 실적 발표..매출 66조원으로 전년 보다 6.45% 증가
코로나19로 억눌렸던 TV·가전·스마트폰 수요 늘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올 3분기 시장 전망치보다 높은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여파가 하반기부터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란 예상을 깨고 깜짝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8일 삼성전자는 연결기준으로 매출 66조원, 영업이익 12조 3000억원의 2020년 3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당초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의 올해 3분기 매출은 64조원대, 영업이익은 10조원대로 전망했습니다. 잠정 실적을 기준으로 매출과 영업익 모두 시장 전망치보다 2조원 가량 웃돌았습니다.

 

이번 3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4.6%, 영업이익은 50.92% 증가했습니다. 업계 안팎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이 3분기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지만, 상반기보다 오히려 실적이 크게 늘었습니다.

 

오히려 지난해보다 실적이 개선된 모습을 보였는데요.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6.45%, 영업이익은 58.1% 늘었습니다.

 

전자업계는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어나고 상반기 억눌렸던 소비가 하반기에 나타나면서 실적에 반영됐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TV와 가전, 스마트폰 수요가 높았다는 분석입니다.

 

이번 3분기 스마트폰 판매 호조가 어닝서프라이즈의 원동력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Z폴드2, 갤럭시 Z플립 등 스마트폰 전략 모델의 판매에 날개를 달았습니다. 3분기 IM(모바일) 부문은 4조원 이상 수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됩니다.

 

생활가전 사업부도 올해 3분기 역대 최고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분기 영업이익 1조원을 훌쩍 넘긴 1조 2000억원가량 예상되고 있는데, 이 경우 지난 2016년 2분기 1조원 이후 최대 실적입니다.

 

삼성전자는 “잠정 실적은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IFRS)에 의거해 추정한 결과이며, 아직 결산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투자자들의 편의를 돕는 차원에서 제공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09년 7월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분기실적 예상치를 제공하고, 2010년 IFRS를 먼저 적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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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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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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