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NH농협금융 “디지털 생태계의 중심은 ‘고객’ 입니다”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24, 2020, 09:09:24

DT로드맵 고도화 계획 수립..은행·보험 ‘고객여정’ 분석
김광수 회장 “고객감동 넘어 고객에 집착하는 비즈니스”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가 디지털전환(DT) 고도화 계획 중심 키워드로 ‘고객’을 내걸었습니다. 농협금융은 전사 디지털 생태계의 정체성, 인프라, 지원동력을 고객으로 연결하는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NH농협금융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 화상회의실에서 계열사 대표가 참여하는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를 개최해 DT추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해 화상회의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협의회는 ‘사람 중심의 디지털 농협금융’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김광수 회장의 의지를 담아 이례적으로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의 CEO, CDO, CMO, CIO와 관련 부서장 등이 대거 참여했으며 계열사별 현안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논의된 DT로드맵 고도화 주요 반영사항은 계열사별로 정리됐습니다. 은행은 고객여정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해 디지털 채널 고객의견 관리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농협생명은 고객여정 100%를 디지털화하고 디티절 헬스케어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손해보험은 디지털화를 통한 고객중심 채널을 운영하고 관련 상품을 출시합니다. 농협 증권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중심 솔루션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농협금융은 수립된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에 따라 DT과제를 조정하고 내년도 사업계획RHK 조직개편에 반영해 실행력을 제고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 DT가 본궤도에 올라 순항하고 있으나 이제는 고객접점, 고객경험을 둘러싼 금융서비스 회사 간의 치열한 경쟁이 전개될 것”이라며 “고객중심,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에 집착한다는 소리를 듣는 수준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 시행되면 금융사의 경쟁력이 완전히 드러날 것”이라며 “마이데이터 사업의 철저한 준비와 함께 일하는 방식과 속도에 있어서도 고객 기대와 경쟁사 속도보다 반보(半步) 앞서가는 영선반보(領先半步)의 자세를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