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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멕시코서 사용 승인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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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2, 2020, 14:09:55

에이스바이오메드, 연내 코로나 항원 진단키트도 개발 계획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상지카일룸(042940)의 종속사 에이스바이오메드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멕시코에서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 남미 수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에이스바이오메드는 연내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도 개발할 계획이다.

 

에이스바이오메드는 식약처에 해당하는 ‘InDRE’로부터 초고속 코로나19 분자진단 키트에 대한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에이스바이오메드는 지난 7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초고속 분자진단 키트 수출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PCR 증폭 산물의 양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Real-time PCR 키트다. 50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멕시코 ‘InDRE’에서 시행한 임상검체 시험에서 우수한 감도로 기준을 통과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약 3066만 명이며, 국가별로는 미국이 약 672만 명으로 가장 많다. 멕시코는 약 69만 명으로 일곱 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상황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승인으로 인해 멕시코에 회사의 초고속 코로나19 키트 수출이 가능하게 됐다”며, “현재 회사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와 유럽에서도 사용 승인을 위한 인증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스바이오메드는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도 자체 개발하고 있다. 올해 안에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전 품목을 개발해 생산을 완료할 계획이다. 항원 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하면 국가별 맞춤 진단키트를 공급할 수 있어 코로나19 관련 시장 점유율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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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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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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