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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대용량 기업 메시징 상품 ‘채팅+’ 첫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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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5, 2020, 09:09:27

기업 광고 문자 전송 최적화..인증 기업만 메시지 발송 가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동통신3사가 내놓은 RCS 기반 메시징 서비스가 기업형 문자 메시지 서비스로 확대됩니다.

 

KT·SK텔레콤·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사는 ‘채팅+(채팅플러스)’ 기업형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공동으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현재 사용자 약 2500만 명을 보유한 채팅플러스를 기업 메시징 분야까지 범위를 넓힙니다.

 

채팅플러스는 기본 문자메시지를 발전시킨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앱 형태로 기본 탑재됩니다. ▲5MB 이하 파일 무료전송 ▲읽음확인 ▲최대 100명 그룹대화 ▲최대 100MB 대용량 파일전송 ▲선물하기 ▲송금하기 등을 기본 기능으로 갖췄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기업 메시징 상품은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11개 메시지 형태를 제공 ▲URL삽입이 가능한 버튼을 통해 단순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 ▲전화번호 저장 없이 메시지 발송 기업 로고 정보 확인 등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문자 신뢰도와 전달 효과를 높이는 구성이라고 이동통신3사는 설명했습니다.

 

추가된 메시지 형태로는 내용을 좌우로 움직이며 읽는 슬라이드형이 있습니다. 메시지 하나당 최대 카드 6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마다 다른 이미지를 쓸 수 있습니다.

 

URL이 삽입된 버튼을 도입한 점도 특징입니다. 웹 주소가 아닌 버튼 클릭으로 앱 설치 혹은 웹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지도공유 및 위치전송 ▲캘린더 일정등록 ▲특정문구 자동복사 ▲전화걸기 등 추가기능도 제공합니다.

 

기업 브랜드를 등록하면 상대방에게 발신 기업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메시지 화면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소개 글과 전화번호 등 기업이 설정한 정보를 나타냅니다. 영수증, 신용카드 승인, 택배알림 등 정보성 메시지를 위한 상품도 추가했습니다.

 

이동통신3사는 스미싱 등 사고 방지 차원에서 이번 서비스를 인증된 기업 대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역추적 등 안전장치도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채팅플러스를 지원하는 단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구 SK텔레콤 메시징사업본부장은 “RCS 기업메시징 사전 테스트 결과 기존 문자보다 화면 가독성과 내용 신뢰도가 고루 높아지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업과 고객에게 모두 좋은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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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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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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